UPDATED. 2024-03-29 15:33 (금)
동아오츠카 CSR, 행정안전부∙대한적십자사와 코로나 의료진 지원
상태바
동아오츠카 CSR, 행정안전부∙대한적십자사와 코로나 의료진 지원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4.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동아오츠카가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진을 도왔다.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적십자병원에서 문영수 적십자사 의료원장, 박준동 행정안전부 수석전문관을 만나 코로나19 의료진 및 중등증환자 지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점차 일상 회복의 기대감이 싹트고 있지만 의료 현장에서는 연일 10만 명대에 이르는 신규 확진자 수와 변이 바이러스 등장으로 중등증 환자 의료공백의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문영수 적십자사 의료원장(왼쪽부터),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박준동 행정안전부 수석전문관.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는 2020년 체결된 재해구호분야 민∙관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코로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진과 중등증환자들의 수분 보충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기획했다.

동아오츠카는 서울, 인천, 상주, 통영, 거창, 영주 6개 지역 적십자병원에 의료진 및 환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기준 1200여 만원 상당의 포카리스웨트 500박스(1만개)를 지원한다.

조익성 대표는 "일상회복이 추진되고 있지만 여전히 현장에서 묵묵히 고생하고 계시는 의료진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동아오츠카는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협력해 폭염, 미세먼지 등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국가적 재난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