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매일유업 상하목장, 와디즈에 '100% 유기농' 요거트 선보인다
상태바
매일유업 상하목장, 와디즈에 '100% 유기농' 요거트 선보인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4.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국내 최초 100% 유기농 요거트를 선보인다. 

와디즈는 목표 기간과 금액을 정해 다수 개인들로부터 투자·후원을 받는 크라우드 펀딩 대표 플랫폼이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던 신제품만 취급하기 때문에 젊은 얼리어답터가 애용하는 서비스로 통한다. 

상하목장은 28일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국내 최초로 유기농 유산균을 사용한 100% 유기농 요거트다. 유기농 저지방 우유 · 유기농 유산균 · 유기농 탈지분유 3가지 원료만 사용하고 안정제, 보존료,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유산균의 경우 유기합성 농약,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95% 이상 유기농 먹이로 키워내 미국 농무부(USDA)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400g 한 팩에 살아 있는 유기농 유산균 4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다.

[사진=매일유업 상하목장 제공]
[사진=매일유업 상하목장 제공]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기존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대비 칼로리가 약 17%가량 낮고, 설탕은 첨가하지 않았다.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요거트 풍미를 보완하기 위해 유기농 탈지분유를 추가해 식단 관리용으로 손색없다는 평가다.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27일 오후 2시 정규 펀딩을 시작했다. 5월 4일 자정까지 펀딩 목표를 달성할 경우 오는 5월 10일부터 리워드 발송이 시작된다. 유기농 요거트 외에도 유기농 저지방 우유, 유기농 요구르트,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등 상하목장 대표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지방 함량을 낮추고 유산균 한 마리까지 유기농으로 적용한 이번 신제품이 더 건강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좋은 해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상하목장이 계속해서 최고 품질의 새로운 유기농 제품, 더 건강한 미래를 위한 환경 친화적 제품을 개발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펀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원료를 엄선해 다양한 유기농·친환경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2008년 유기농 유제품 시장에서 브랜드를 론칭한 후 현재까지 유기농 우유 시장 및 유기농 발효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