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8:02 (토)
카카오 VX '프렌즈 아카데미', 론칭 1년 만에 100호점 돌파 비결은?
상태바
카카오 VX '프렌즈 아카데미', 론칭 1년 만에 100호점 돌파 비결은?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5.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카카오 VX가 골프 대유행을 타고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프렌즈 아카데미’가 골프 연습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문태식 대표의 카카오 VX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프렌즈 아카데미’가 론칭 1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1일 론칭한 프렌즈 아카데미는 카카오 VX의 연습장 브랜드로 쉽고 즐거운 골프 연습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1호점 수원 광교 점 계약을 시작으로 론칭 1년 만에 프랜차이즈 100호점 계약을 달성하며 연습장 시장 대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사진=카카오 VX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는 ‘프렌즈 스크린’의 노하우와 ‘프렌즈 스크린 R’의 연습장 센서를 기반으로 론칭, 고퀄리티 그래픽과 정확한 센서 측정 등 필드 느낌 그대로를 재현하는 물리 엔진을 장착했으며 이용자 맞춤형 데이터를 선별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스윙 자세 교정부터 체중 이동까지 상세한 데이터 분석 등 체계적인 골프 연습이 가능하며 프렌즈 아카데미 앱을 통한 타석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2030 세대 골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골프 관련 소비가 늘어나고 젊은 골퍼의 중심에 프렌즈 아카데미의 인지도가 높아져 브랜드가 급성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프렌즈 아카데미는 창업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매뉴얼과 기술적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시스템 전문가의 슈퍼바이징 서비스를 지원, 이를 통해 골프를 잘 모르는 점주도 창업 가능한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창업 시에는 ▲ 세련된 인테리어와 효율적인 공간 레이아웃 제안 ▲ 매장 내 ‘카카오프렌즈 골프’ 용품 판매 가능 ▲ 운영 매뉴얼 등 테크니션 슈퍼바이징 서비스 지원 ▲ 영업 상권 보호 ▲ 창업 Whole in one 서비스 등 골프 연습장 창업과 운영 관련한 모든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조현승 프렌즈 아카데미 가맹사업팀 팀장은 “최근, 신규 골퍼 이용자들의 증가로 골프 연습장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크게 늘고 있다”며 “카카오 VX를 선택하시는 점주들을 위해 수익을 최우선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상담과 함께 점주와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