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4세대 잡아라, Z세대 걸그룹 컴백 대전
상태바
4세대 잡아라, Z세대 걸그룹 컴백 대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4세대 대표 자리를 노리는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 신예 걸그룹이 대거 컴백한다.

완벽한 칼군무로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라잇썸(LIGHTSUM)부터 강렬한 카리스마로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은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떠오르는 청순 비주얼 그룹 우아!(woo!ah!), 쇼츠 플랫폼 챌린지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버가부(bugAboo)까지 과연 4세대 판도를 뒤집을 걸그룹은 누가 될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그룹 라잇썸(LIGHTSUM)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라잇썸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인투 더 라이트(Into The Light)'를 발매하고 컴백 대전의 시작을 알렸다.

라잇썸이 지난 두 번째 싱글 '라이트 어 위시(Light a Wish)'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 '인투 더 라이트'는 '빛의 선율'을 따라 이끌린 곳에서 만난 멤버들이 그 안으로 뛰어들며 느끼는 감정들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타이틀곡 '얼라이브(Alive)'는 무채색이던 세상이 생동감 넘치게 변하는 과정을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방식으로 표현한 곡이다.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신나는 멜로디와 라잇썸의 에너지 넘치는 목소리가 만났으며, 기존보다 더 강렬해진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사진=바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불토 (Fire Saturday)' 활동 이후 8개월 만에 네 번째 싱글 '둠치타(DOOMCHITA)'로 돌아온다. 

2020년 5월 정식 데뷔한 시크릿넘버(진희, 레아, 수담, 디타, 데니스, 민지, 주)는 '후 디스?(Who Dis?)', '갓 댓 붐(Got That Boom)', '불토(Fire Saturday)' 활동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주목할 신인 K팝 아티스트 톱5'로 선정되고 ‘2020 AAA’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존재감을 발휘했다.

24일 소속사 바인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단체 티저 속 멤버들은 각기 다른 검은색 가죽 의상으로 강렬한 레드빛 조명 아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크릿넘버 멤버들의 당당한 표정,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표현된 시크한 분위기에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그룹 우아!(woo!ah!) [사진=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우아!는 내달 9일 첫 번째 미니앨범 '조이(JOY)'를 공개하고, 약 5개월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곡 '단거(Danger)'는 자꾸만 생각나고 계속해서 빠져드는 '너'를 단 것에 빗대어 표현한 댄스곡이다.

우아!(나나, 우연, 소라, 민서, 루시)는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개인·그룹 콘셉트 포토와 콘셉트 트레일러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컴백 이틀 전인 내달 7일에는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고, 8일에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선보인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첫 번째 미니앨범 '조이'는 기쁘고 즐거운 순간을 만끽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강렬한 틴크러시 매력을 선사하는 타이틀곡 '단거'부터 팬들에게 힘을 실어줄 희망 가득한 '스트레이트 업(Straight Up)'까지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그룹 버가부(bugAboo) [사진=에이 팀(A TEA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버가부는 25일 자정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커밍순 포스터를 공개하며 6월 컴백 대전 합류를 알렸다.

데뷔곡 ‘버가부(bugAboo)’ 활동 종료 후 약 7개월 만에 돌아오는 버가부(초연, 유우나, 레이니, 지인, 은채, 시안)는 커밍순 포스터를 통해 내달 13일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발매를 확정한 것은 물론, ‘팝(POP)’이라는 새로운 앨범 로고까지 공개하며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에이 팀(A TEA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신곡은 도입부부터 귓가를 사로잡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전작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랑한다"고 밝혀 더욱 기대가 모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