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엔씨(NC), 지식 공유 컨퍼런스 'NCDP 2022' 성료
상태바
엔씨(NC), 지식 공유 컨퍼런스 'NCDP 2022' 성료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5.2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NC)소프트가 게임 개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대표적 개발 문화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 NCDP)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함께 나누는 NC의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다. NC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직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올해 NCDP 슬로건은 ‘리포커스 리커넥트(Refocus Reconnect)’다. 서로의 전문성을 이해하고 응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NC는 이틀간 총 44개의 강연을 진행했다. NC 직원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 AI/머신러닝 ▲ 프로그래밍 ▲ 사운드 ▲ 아트 ▲ UX/UI ▲ 게임디자인 ▲ 신기술/신사업 ▲ PM ▲ 운영 ▲ QA 등 10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다뤘다. 사전에 직원들이 듣고 싶은 주제를 신청 받아 마련된 ‘노하우 공유 세션’도 진행했다.

올해 NCDP는 ▲ 개인 스트리밍 방송 형태의 ‘개발자 BJ 강연’ ▲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일반 강연’으로 진행했다. 직원들은 실시간 채팅 Q&A를 통해 강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을 이어갔다.

NC는 NCDP와 같은 사내 컨퍼런스 등을 통해 구성원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 문화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