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공영홈쇼핑, '무료광고'로 지역 경제 활성화 돕는다
상태바
공영홈쇼핑, '무료광고'로 지역 경제 활성화 돕는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공익적 지역 홍보를 위한 무료 광고 지원 사업을 추진,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적극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30일부터 전국 시·도 지자체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무료 광고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특화 관광축제, 체험형 관광, 지역 홍보, 박람회 등 공익적인 성격을 띤 광고를 선발하고 무료로 송출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침체된 지역 경제,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하게 됐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선발된 50편의 공익 지역 홍보 영상은 올 하반기부터 공영홈쇼핑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중소기업 유통지원 포털사이트 '판판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내달 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총 35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 상품 코칭부터 TV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공사업단 팀장은 “장기화 된 코로나19 여파, 금리 상승 등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이 시기에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침체된 경제를 살리는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이번 공익 지역 광고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공익사업의 추진 등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