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아련에서 섹시로" 빅톤이 그리는 감각적인 유혹 [SQ현장]
상태바
"아련에서 섹시로" 빅톤이 그리는 감각적인 유혹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3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나루=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더 성숙해진 빅톤(VICTON)이 감각적인 섹시의 정석을 선보인다.

31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빅톤 미니 7집 '카오스(Chaos)'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빅톤 멤버 강승식, 허찬, 임세준, 도한세, 최병찬, 정수빈은 약 4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빅톤의 미니 7집 ‘카오스’는 ‘시간 3부작’의 서사를 이을 두 번째 챕터로, 스스로 주체가 되지 못하고 정해진 미래를 살아가는 데 오는 혼란과 혼돈을 담았다. 빅톤 멤버들의 더욱 성숙하고 깊어진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앨범이다.

승식은 "'크로노그래프'에서 시간을 통한 추적과 탈출을 담았다면 카오스에서는 탈출한 후에 멤버들이 겪는 혼돈과 혼란을 담았다.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설명이 더 잘될 것 같다"며 "뮤직비디오에 스토리를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다. '시간'에 대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들을 주의 깊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치밀한 세계관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스투핏 어클락(Stupid O'clock)’은 밤늦은 시간 혹은 이른 새벽을 이르는 말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밤을 맞이해야 하는 이들에게 시간이 전하는 메시지를 사랑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화려한 베이스라인의 움직임과 시그니처 소스, 멤버들의 섹시하면서도 유니크한 보컬이 특징인 팝 댄스 곡이다.

병찬은 "후렴 부분이 가장 킬링 포인트"라고, 찬은 "화려한 베이스라인이 매력이 될 것 같다"고 감상 포인트를 짚었다. 세준은 "승식이형의 도입부 부분이 노래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부분을 승식이형이 잘 살려줬다. 곡을 소개할 수 있는 포인트"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안무에는 세계적인 안무팀 저스트절크(Just Jerk)의 황규홍 안무가가 참여해 유혹적이면서도 강한 카리스마가 묻어나는 퍼포먼스를 완성시켰다. 찬은 "후렴구에 병찬의 가성이 나오는 파트가 있다. 땀 닦기 안무라고 이름을 지었다. 이번 곡의 매력 포인트"라고 전했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6개 신곡이 수록됐다. 그 중 두 번째 트랙 '보니앤클라이드(Bonnie and Clyde)'는 타이틀 후보 중 하나로 '스투핏 어클락'과 치열한 경쟁을 했던 곡이다. 세준은 "고민을 많이 했던 곡이다. 멤버들 뿐만 아니라 전 직원분들도 둘 중에 어떤게 타이틀이냐 할 정도"라며 "멤버들의 보컬적인 사운드가 도드라진 곡이라고 생각한다. 크로노그래프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는 청량감"이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선정을 두고 멤버들의 의견도 갈렸다고. 승식은 "저는 '스투핏 어클락'에 한 표 던졌다. 청량과 섹시 사이에 고민이 있었는데 지난 '왓 아이 새드(What I Said)' 활동 때 섹시한 느낌의 '언프레딕터블(Unpredictable)'을 많이 좋아해주셔서 섹시한 느낌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병찬은 "멤버들 음악적 취향이 다들 다르다보니 선택지가 나뉘었다. 직전 활동인 '크로노그래프'가 청량해서 다른 이미지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선택 과정을 전했다.

이어 세준은 "저는 반대로 '보니앤클라이드'에 한 표를 던졌다. 멤버들의 보컬이 확실히 부각되기도 하고 무대에서 보여주고 싶은 모습들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이 생각났다. 저희 팀에 맞는 옷을 잘 입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수빈은 "저는 중립이었다. 두 곡 다 너무 좋아서 녹음 진행하고 어떤 곡이 어울릴지 결정을 했다. 녹음 후에 다시 의논을 거쳐 '스투핏 어클락'으로 결정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인 러브(In Love)’와 ‘디어 영(Dear. young)’ 작사진에 각각 정수빈과 강승식이 이름을 올렸으며, 도한세는 수록곡 전곡 랩 메이킹에 참여해 빅톤만의 색깔과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 될 계획이다. '인 러브' 작사에 참여한 수빈은 "풋풋하고 순수한 마음을 담아서 팬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었다"고, '디어 영'을 작업한 승식은 "과거의 나에게, 미래의 나에게 전하는 위로와 감사를 담았다. 많은 분들이 듣고 위로받고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연습생 때와 데뷔 초를 생각하며 작업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톤은 데뷔 n년차인 2019년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하며 재도약에 성공한 데 이어 지난 1월 싱글 3집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를 발표하고 국내 주요 음원차트 및 아이튠즈 4개국 톱10에 진입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펼치며 국내외 대세 그룹다운 상승세를 확고히 하고 있다.

보이그룹 컴백 러시가 이어지는 요즘, 빅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별점은 무엇일까. 한세는 "실력적으로 자신 있다. 보컬이나 랩 사운드적인 면에서는 정말 자신 있다. 그게 저희만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각자 특기 살려서 개인 활동 하고 있는데 항상 좋은 모습들 보여주면서 그룹을 빛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올해로 데뷔 7년차에 접어드는 빅톤, 여전히 '끈끈함'이 팀의 강점이다. 병찬은 "7년이라는 시간이 정말 긴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버틸 수 있었던 건 팬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멤버들끼리 단합하고 의지하다보니 힘들고 지칠 때도 이겨낼 수 있었다"고, 찬은 "흔히 마의 7년이라고들 하는데 멤버들끼리 다들 가족같고 끈끈하다. 오래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더 과감한 변신, 스토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빅톤이 이번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가 무엇일까. 수빈은 "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찍었다. 모두 연기 잘한다는 반응 얻어도 재밌을 거 같다"고, 찬은 "많은 분들이 '오월애'의 아련한 이미지를 기억해 주신다. 이번 곡을 통해서 더 성숙하고 섹시한 음악도 잘한다는 평가 받고 싶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성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앨범에 담긴 메시지를 충분히 전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 병찬은 "대중분들과 팬들께 따뜻한 위로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이미지 변신이 보기 좋다는 반응 얻게 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승식은 "이번 활동에는 팬분들과 함께 대면 사전녹화 진행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특별한 것 같다"면서 "저희가 앞서 얘기했듯이 스토리를 많이 생각하시면서 봐주시면 좋겠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성과 얻고 싶다.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활동 각오를 전했다.

빅톤의 신곡 ‘스투핏 어클락’은 3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8시 빅톤은 대면 및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