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돌아온 '마녀 2', 더 넓은 세계관을 예고하다 [SQ현장]
상태바
돌아온 '마녀 2', 더 넓은 세계관을 예고하다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손힘찬 기자] '마녀 유니버스'의 시작점, 신비로운 신예 신시아를 주연으로 새롭게 돌아온 '마녀 2'가 베일을 벗는다.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마녀 2' 언론배급시사회와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연출을 맡은 박훈정 감독과 배우 신시아, 서은수, 진구, 성유빈, 조민수가 참석했다.

영화 '마녀 2'는 초토화된 비밀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소녀’ 앞에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녀를 쫓는 세력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액션 영화다. 2018년 화제작 '마녀'의 후속편으로, 박훈정 감독을 비롯한 오리지널 제작진이 힘을 합쳐 더욱 거대한 세계관을 선보인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정체를 알 수 없는 집단의 습격으로 초토화된 비밀 연구소 '아크'에서 살아남아 세상 밖으로 발을 내딛은 '소녀'는 우연히 '경희'와 '대길' 남매를 만나 따뜻한 일상에 차츰 적응해간다. 한편,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세력들이 사라진 '소녀'를 찾아 모여들기 시작하고, 이들을 마주하게 된 '소녀'의 본성이 깨어나게 된다.

1408:1의 경쟁률을 뚫고 새로운 마녀로 발탁된 배우 신시아가 비밀연구소에서 깨어난 ‘소녀’ 역을 맡았다. '마녀'로 스타덤에 오른 김다미에 이어 '마녀2' 주연으로 발탁된 신시아는 "저도 사실 전 작을 재밌게 본 팬이다. 1편에서 (김다미가) 너무 좋은 연기 보여주셔서 저도 부담이 많이 됐다. 전작에 누가 되지 말자는 마음으로 책임감 갖고 열심히 임했다. 많이 연구하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신시아는 "절대적 능력자 소녀를 연기하게 됐다. 나 혼자 노력해서 될 일이 아니었다. 주변에서 도와주셔서 가능했다"며 "연기를 할 때 절대적인 힘을 가진 인물에 대해 생각했다. 겁이 없고 딱딱하다 싶을 정도로 제한적이었다. 눈빛이나 작은 움직임에 중점을 둬서 연기를 하려고 했다"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배우 신시아 [사진=스포츠Q(큐) DB]
배우 신시아 [사진=스포츠Q(큐) DB]

 

'마녀'에 이어 주연으로 신인 배우들을 발탁한 이유에 대해 박훈정 감독은 "제가 생각하고 있는 캐릭터에 가장 근접한 배우를 찾기 위해서다. 영화 특성상 마녀라는 캐릭터에 신비로움이 필요했다 그래서 대중들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배우를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1편에서는 반전을 줄 수 있는 얼굴을 찾았고, 2편에서는 첫 등장에 맞는 얼굴을 찾았다. 또 구자윤과 닮은 듯한데 닮지 않은 배우를 찾았다. 어렵긴 했다. 구자윤이 부드러운 움직임이라면 '소녀'는 경직된 모습이길 바랐다"고 캐스팅 비하인드를 밝혔다.

‘소녀’를 제거하기 위해 나선 본사 요원 ‘조현’ 역을 맡아 파격 변신에 도전한 배우 서은수는 "군인 출신이고 엄청난 전투력도 가지고 있고 카리스마도 넘친다. 말도 행동도 거침이 없는 캐릭터다. 그런 모습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조금 힘들었던 건 총이 실제로 많이 무겁더라. 4시간 찍었는데 거의 6~7천 발을 쐈다. 휴대폰 들 힘도 없이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사격장 온 것처럼 스트레스가 풀렸다. 액션하면서 군인분들 존경하게 됐다"고 전했다.

‘소녀’를 노리는 조직의 보스 ‘용두’로 분한 배우 진구는 이날 자신의 캐릭터를 향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진구는 "감독님이 제게 주신 역할은 초인간적인 캐릭터 사이에서 조금 인간적이고 현실적인, 저 와중에도 인간은 있구나 좀 풀어줄 수 있는 캐릭터였다"며 "현장 스태프들이 즐거워해서 ‘내 캐릭터가 관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소녀’의 유일한 친구 ‘대길’ 역을 연기한 충무로 블루칩 성유빈은 극중 박은빈과 남매를 연기한 것에 대해 "나는 외동이라 누나가 없어서 (연기가)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박은빈과 연기하면서 친누나가 있으면 이런 느낌일 거라 생각했다"며 "촬영장에서 평소 관계가 남매 같았다"고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설명했다.

'소녀' 신시아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우정과 로맨스 사이인 것 같다.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이었다고 생각한다. 시아 누나가 먼저 저한테 와서 대본 맞춰보고 질문도 많이 해서 편하게 촬영했다. 저도 자극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서로 좋은 호흡 맞추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마녀'에서 ‘닥터 백’으로 열연을 펼쳤던 배우 조민수는 마녀 프로젝트의 창시자 ‘백총괄’ 역으로 다시 마녀 유니버스에 합류했다. 조민수는 "오늘 영화를 보면서 ‘마녀’를 만났을 때 어땠나 생각해봤다. 이런 영화와 캐릭터가 나온다는 것이 행복했다. 우리도 어벤저스 팀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마녀라는 작품이 좀 더 확장돼서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며 "다음을 기대하게 된다. 끝까지 갈 수 있나 궁금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박훈정 감독은 이날 '마녀' 시리즈의 무한 확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박훈정 감독은 "아직 안 나온 인물들도 많고 아직 풀지 못한 이야기들도 많다. 사실 '마녀 2'가 원래 준비됐던 2편 이후의 이야기다. 그 사이의 이야기도 해야할 것 같고. 아직 해야될 게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영화를 본 관객들이 그 캐릭터가 계속 궁금해야 그 캐릭터가 나오는 그 다음 이야기들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각 캐릭터의 서사와 그 서사를 가진 캐릭터들의 관계도 궁금해야 한다. 어떤 이야기를 풀어가든지 엮여 있어야 한다. 그러면 이야기를 계속 확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시즌을 거듭할수록 더 강렬해질 액션도 미리 예고했다. 박훈정 감독은 "마녀 시리즈는 만화처럼 볼 수 있는 영화였으면 해서 액션 설계 자체를 그런 쪽으로 신경을 많이 썼다. 동작이나 동선들이 실제로 움직일 수 없는 동선들도 굉장히 많고 표현하기 힘든 것들이 좀 많았다"며 "액션 욕심이 많다. 초현실적이면서도 센 액션을 하고 싶었다. 좀 더 연구를 해서 많은 공간을 쓰고 여러가지 축을 쓰려고 했다. 하는 데까지 해 보겠다"고 밝혀 기대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박훈정 감독은 "4년 만에 2편으로 돌아왔다. 극장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많이 와주셨으면 한다. 극장에서 영화 보는 행복을 많은 분들이 누리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마녀 유니버스'의 두 번째 마녀로 많은 화제를 모은 신예 신시아를 비롯해 박은빈, 서은수, 진구, 성유빈, 조민수, 이종석, 김다미까지 각양각색 배우들이 완벽한 앙상블을 예고한 '마녀 2'는 오는 15일 개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