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CJ온스타일, '머스트잇' 투자로 명품 경쟁력 강화
상태바
CJ온스타일, '머스트잇' 투자로 명품 경쟁력 강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대한 전략적 투자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이달 중 200억 규모의 투자가 마무리되면 약 4.7%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명품으로 유입되는 신규 고객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핵심 카테고리인 패션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8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로고]
[사진=CJ온스타일 로고]

 

‘머스트잇’은 지난 2011년 창업 후 줄곧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거래액과 셀러수, 약 280만개의 상품수 등 모든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신생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어려운 자체 IT 인프라 및 고객 서비스 역량 등을 확보하고 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번 투자로 일차적으로 명품 브랜드 공동 직매입과 API 실시간 연동 등을 통해 다양한 명품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으며, 명품으로 유입되는 폭넓은 연령층의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최근 명품부터 스파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섞어서 소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패션 소비 트렌드를 발빠르게 선점할 수 있어 범(汎) 패션 카테고리의 경쟁력이 제고될 전망이다. 또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성장 기회를 함께 가져간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김지현 CJ온스타일 전략기획담당은 “명품 경쟁력 강화로 신규 고객층 유입 통한 저변 확대 및 객단가 상승 등 명확한 시너지로 미래 성장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특히 최근 다양한 가격대의 패션을 소비하는 고객 트렌드 속에서 기존 가성비 상품에 더해 명품 경쟁력까지 갖추며 범패션 카테고리에서의 오너십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