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넷마블에프앤씨, RPG '요괴' 개발사 플로피게임즈 자회사 편입
상태바
넷마블에프앤씨, RPG '요괴' 개발사 플로피게임즈 자회사 편입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6.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에프앤씨가 ‘요괴’와 ‘크로스 크로니클’을 개발한 게임사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영역 확장에 나선다.

권영식, 도기욱 대표의 넷마블은 20일 “넷마블에프앤씨가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게임 개발사 플로피게임즈 지분을 매수해 완전 자회사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4년 설립된 플로피게임즈는 모바일 RPG ‘요괴’, ‘크로스 크로니클’을 만든 게임 개발사다. 2017년 넷마블은 모바일 RPG 요괴의 퍼블리싱을 맡기도 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요괴는 전세계 신화, 전설, 민담에서 등장하는 신비한 요괴를 수집하고 자신만의 팀을 구성해 모험을 펼치는 RPG다. 이 게임은 국내 서비스 전 출시한 태국에서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동시 달성하고 국내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플레이 4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보여줬다.

이번 자회사 편입을 통해 넷마블에프앤씨는 10년 이상 경력의 역량 있는 개발 인력과 요괴 IP(지식재산권)를 자산으로 확보했으며 자사의 블록체인 인프라 ‘큐브’에 요괴 IP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요괴듀얼’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요괴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요괴 듀얼의 큐브 라인업 편입은 플랫폼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본다”며 “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한 개발진의 합류는 넷마블에프앤씨 신작 개발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