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0 (금)
'고객중심 나눔경영'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의 최고경영대상'
상태바
'고객중심 나눔경영'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의 최고경영대상'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한국 최고 수준 리더십을 공인받았다. 더불어 보람상조의 사회공헌 활동도 높은 평가를 얻었다.

보람그룹은 20일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제3회 한국의 최고경영대상에서 ‘리더십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며 “같은 날 보람그룹은 사회공헌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으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최고경영대상’은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객중심·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국가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한 CEO와 기업을 표창한다. 시상식은 지난 16일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에서 열렸다.

오준오(오른쪽)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지난 16일 한국의 최고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철홍 회장을 대신해 리더십영영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제공]

 

최철홍 회장은 ‘고객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사업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철홍 회장은 평소 ‘남과 같이 해서는 결코 남 이상 될 수 없다’라는 신념으로 ▲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실시 ▲ 국내 최초 ‘링컨 콘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 국내 최초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 국내 최초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 국내 최초 사이버추모관 ·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시행, 선진 상조문화를 이끌어 왔다.

또 최철홍 회장은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으로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시켜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실업탁구단을 창단, 스포츠 영역으로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람상조 사회봉사단과 보람할렐루야의 협업으로 상조업계 최초의 스포츠 봉사단인 ‘B.L.P(Boram Life Ping-pong) 봉사단’을 출범시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과 탁구용품 전달 등 영역의 구분 없는 사회공헌을 이어 나가고 있다. 보람할렐루야는 지난달 16일 세종특별자치시 보람초등학교 탁구부를 직접 방문해 탁구 꿈나무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보람그룹은 보람상조를 통해 지난 32년간 업계를 선도하면서 동반성장 및 상생발전을 이뤘다는 평가를 얻었다. 보람상조는 ‘고객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모신다’는 기업철학으로 그 동안의 장례 노하우를 집약,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례지도사와 의전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면서 업계 대표 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다 고객 수(284만여 명)와 최다 행사 진행(26만여 건)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선수금 1조37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현재는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의 ‘여행·결혼정보·웨딩·호텔·건설·IT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지난 32년간 고객만을 바라보며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이 좋은 평가로 돌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람그룹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면서 사회적 책임도 놓치지 않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