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퀸덤2 우승' 우주소녀, 더 뜨거워진 시작 [SQ현장]
상태바
'퀸덤2 우승' 우주소녀, 더 뜨거워진 시작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7.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암=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손힘찬 기자] '가장 화려한 순간'을 맞은 우주소녀(WJSN)가 1년 4개월 만에 더욱 성숙해진 새 앨범으로 돌아와, 끝이 아닌 시작을 이야기한다.

우주소녀는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스페셜 싱글 '시퀀스(SEQUENC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싱글은 우주소녀가 유닛 활동, 드라마, 뮤지컬 등 개인 활동과 '퀸덤 2' 최종 우승에 이어 1년 4개월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연정은 "너무 오랜만에 완전체 앨범 낼 수 있어서 너무 설렌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예쁘게 봐주시고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엑시는 "퀸덤 우승으로 많은 분들이 기대해주시는 만큼 준비하면서 부담감도 컸지만 그 부담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고 더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타이틀곡 '라스트 시퀀스(Last Sequence)'는 우주소녀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넘치는 열정을 그대로 이어받는다. 와일드한 베이스라인과 드럼, 신스가 멜로디를 더욱 더 돋보이게 하는 팝스타일 댄스곡으로 멤버들의 섬세하고 시원한 보컬이 여름의 계절감을 동시에 전달한다. 

엑시는 "저희가 '퀸덤 2'에서 보여드렸던 우주소녀 정체성의 연장선이다. 가장 뜨겁고 아름다울 때 우리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는, 우주소녀의 열정을 다시 한번 볼 수 있는 곡이다. 더운 여름에 듣기 좋은 신나는 팝 댄스곡"이라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타이틀곡 제목은 '라스트 시퀀스'지만 우주소녀는 마지막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을 노래한다. 은서는 "저희 연차 때문에 많은 분들이 노래 제목 들으시고 깜짝 놀라셨을 것 같다. '라스트'를 다른 의미로 생각했다. 코로나로 침체된 분위기를 마무리 짓고 다시 열정을 불태워 보여드린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살린 뮤직비디오 역시 '몽환적인 바닷속, 매혹적인 인어들이 펼치는 무대'라는 주제로 깊은 인상을 남긴다. 보나는 "바닷 속 아름다운 인어들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인다는 내용이다. 세트장도 예쁘고 멤버들도 너무 예뻤어서 기대해주시면 좋겠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타이틀곡 이외에도 '퀸덤2' 파이널 경연 우승곡 '아우라(AURA)'의 단체 버전과 엑시가 또 한 번 작사·작곡에 참여한 '던(Done)'이 수록됐다. '던'은 '아우라’를 탄생시킨 작곡진이 다시 한 번 힘을 합친 곡으로, 딥 하우스 기반의 심플한 드럼과 묵직한 베이스, 그 위에 은은하지만 화려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엑시는 앞서 선보인 '아우라'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참여곡 '던'에 대해 "'너보다 내 자신을 더 사랑해, 내 자신이 더 소중해'라는 메시지가 강렬하게 담겨있다. 아픈 사랑에 단호하게 대처하는 이야기가 담긴 신나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여기에 지난 6월 성황리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 '원더랜드(WONDERLAND)'에서 공개된 다원·연정의 듀엣곡 '스트롱거(Stronger)'가 수록됐다. 다원이 작곡에 참여, 어떤 어려움과 힘든 상황에서도 이겨낼 수 있다는 메세지를 담은 곡이다.

다원은 "곡 작업하면서 위로와 에너지를 받았다. 더 강해지자는 의미로 많이 들으시고 힘이 되셨으면 한다"고, 연정은 "저와 다원언니에게 정말 찰떡인 노래라고 생각해서 콘서트에서 선공개로 보여드렸다. 너무 좋아해주시고 빨리 음원 나오면 듣고 싶다고 말씀해주셔서 수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이번 앨범은 엠넷 '퀸덤 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가 보여주는 새로운 스텝의 시작점이다. 엑시는 "항상 그랬듯 팬분들 실망시키지 않고 완벽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서 컴백 준비 열심히 했다. '퀸덤 2' 우승 이후로 부담감이 작용해 크고 작게 스트레스 받았던 순간도 있었지만, 결과물 잘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연정은 "퀸덤을 통해 정말 여러모로 성장한 점이 많다. 무엇보다 저희 멤버들 전체가 멘털이 강해졌다. 경쟁이었지만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했다. 경연하면서 웬만한 스케줄에도 끄떡없는 '강철 멘털'이 생긴 것 같다. 멤버들이 더 단단해지고 눈물도 적어졌다"고 성장한 점을 전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이번 활동은 우주소녀가 또 한 번 넘치는 열정과 역량을 증명하는 순간이 될 예정이다. 은서는 "더 성숙하고 농도 짙어진 소녀 만나실 수 있다. '퀸덤 2' 통해서 성장한 모습, 무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은서는 "퀸덤 통해서 성장통 겪었지만 좋은 성과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앨범 통해서 '역시 잘한다', '우승할 만하다'는 평가를 확정짓고 싶다"는 강렬한 포부를 전했다.

우주소녀의 스페셜 싱글 '시퀀스'는 5일 오후 6시 공개딘다. 같은 날 오후 7시 '퀸덤 2' 우승자 특전인 글로벌 프리미엄 컴백쇼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라스트 시퀀스', 수록곡 '던' 등을 최초 공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