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1 (금)
교촌에프앤비 CSR, '제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로 나누는 치킨
상태바
교촌에프앤비 CSR, '제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로 나누는 치킨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7.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사연과 공모를 통해 치킨을 나누는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을 펼친다.

교촌에프앤비는 19일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를 마련하고 지원자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는 사연 공모를 받아 선정자(촌스러버)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은 지난해 ‘제1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THANKS(땡쓰)썰드컵’을 통한 선정자들의 사연에 맞춰 전국 각지에 허니오리지날, 발사믹치킨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하며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교촌 임직원 및 가맹점주들도 나눔 활동에 함께 참여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썼다.

교촌은 다음달 15일까지 ‘제 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의 사연 공모를 받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험을 통해 가치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Z세대의 나눔 문화 특성을 반영해, 교촌이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FM 30.1 초니라디오’ 컨셉으로 마련됐다. ‘30.1’에는 교촌 창립 31주년을 기념해 교촌의 본질을 유지하며 새롭게 도전한다는 ‘30+1’ 이라는 교촌의 다짐이 담겨있다.

‘제 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는 내달 15일까지 교촌치킨 주문앱 및 홈페이지, 교촌 인스타그램,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 앱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촌스러버)는 오는 9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촌스러버들에게는 이달 출시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과 교촌 인기 메뉴 ‘허니오리지날’, ‘살살후라이드’ 등 1인당 최대 100마리(2인 1개 기준)의 치킨이 지원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의 의미를 넘어 치킨을 매개체로 누구나 나눔에 참여하고 나눔 문화를 공유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교촌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교촌의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나눔 문화 실천 및 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