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10 (목)
신협 CSR, 장수군 무료 한방의료 봉사
상태바
신협 CSR, 장수군 무료 한방의료 봉사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7.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협중앙회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5일 닷새간 무궁화신협,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단 '피닉스'와 함께 전북 장수군 장계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무궁화신협 임직원 및 경희대 의료봉사단원 총 7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 장수군 지역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제공했다.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의료지원은 외과, 침구과, 보안간호과, 주민과 등 총 8개 파트에서 노인이 선호하는 침·부항·뜸 치료, 외용 치료, 치매 및 불면증 치료, 테이핑 요법 등 맞춤형 진료와 처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신협은 농촌과 상생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어르신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며 “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성수 무궁화신협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장수군 지역민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 준 경희대학교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수군 주민을 위한 지역연계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박찬호 피닉스 회장은 “피닉스 회원분들의 헌신, 장수군과 무궁화신협의 아낌없는 성원을 바탕으로 3년 만에 봉사활동을 재개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의료봉사가 지역주민분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협재단은 2015년부터 6년간 도서·산간 등 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 연 2회 한방의료봉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2개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 1만 1173명에게 무료 한방진료를 제공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