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17:30 (화)
엔씨소프트, MBC-SBA와 '선 넘는 공모전' 개최
상태바
엔씨소프트, MBC-SBA와 '선 넘는 공모전' 개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NC)소프트가 웹툰과 단편 웹소설, 영상 부문에서 당선자들에게 지식재산권(IP) 확장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을 연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4일 “MBC, SBA와 공동주관해 ‘선 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C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은 2018년부터 창작자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선 넘는 공모전’은 지난해 진행한 ‘장르물 지식재산권(IP) 통합 공모전’에 이어 MBC, SBA와 두 번째로 공동 주관해 진행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모집 분야는 ▲ 웹툰 ▲ 단편 웹소설 ▲ 영상(드라마/영화) 등으로 원천 IP로서 각광받고 있는 웹소설 분야가 신설됐다. 장르 제한 없이 단일 장르 및 ‘코믹판타지’, ‘무협호러범죄’ 등 혼합 장르의 독창적인 작품도 모집한다.

지원 작품은 다음달 14일부터 28일까지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총 상금은 2억 원 규모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에 발표한다. 모집 분야별로 각 5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기준은 ▲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 대중성 ▲ 등장인물의 매력도 ▲ 스토리 완성도 ▲ IP 확장 가능성 등 5가지다. 심사에는 주관기관과 콘텐츠 업계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 부문 당선작은 웹툰화, 영상화 등 다양한 IP 확장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공모전의 웹툰 부문 당선작은 6월부터 버프툰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영상 부문 당선작은 MBC에서 OTT 및 방송용으로 개발하며 웹툰화 등 IP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버프툰 홈페이지의 공모전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