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55 (목)
넥슨-오뚜기 맞손, 카트라이더+진라면
상태바
넥슨-오뚜기 맞손, 카트라이더+진라면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1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가 오뚜기 ‘진라면’과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11일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오뚜기 ‘진라면’과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넥슨 대표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를 통해 MZ세대에게 진라면을 홍보하고 반대로 넥슨은 국내 라면 시장에서도 손꼽히는 진라면을 통해 카트라이더 유저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사진=오뚜기 제공]

 

진라면과 카트라이더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오뚜기는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과 컵면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제휴에선 카트라이더 캐릭터 ‘다오’와 ‘배찌’가 새겨진 진라면 용기면 및 컵면이 출시되고 오는 18일부터 다양한 진라면 아이템들이 카트라이더에 추가된다. 먼저 아이템 카트바디 ‘진라면 순한맛 V1’과 스피드 카트바디 ‘진라면 매운맛 V1’을 선보인다. 또 진라면 용기를 착용하고 있는 다오, 배찌 캐릭터 등 이색적인 아이템도 업데이트된다.

다오, 배찌가 그려진 진라면 뚜껑 안쪽에 카트라이더 쿠폰번호가 기재돼 있다. 이를 올해 12월 31일까지 게임 내 입력하면 ‘진라면 매운맛 V1’, ‘진라면 매운맛 배찌’, ‘진라면 매운맛 풍선’ 등 다양한 컬래버 아이템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또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진라면 순한맛 V1(30일)’, ‘진라면 순한맛 다오(7일)’, ‘진라면 순한맛 밴드(30개), ‘진라면 순한맛 풍선(30개)’을 지급하며, 9월 7일까지 ‘진라면 순한맛 V1’ 탑승 후 멀티플레이 30회를 주행하면 ‘진라면 순한맛 V1(무제한)’을 선물한다. 이 외 8월 31일까지 최대 10시간 접속 시 ‘진라면 순한맛 다오(무제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진검승부 사전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선호에 따라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 중 하나에 투표해 참여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더 많은 표를 획득한 맛의 ‘진라면 컵 6입’ 1박스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오뚜기는 넥슨과 함께 로그인 이벤트, ‘진순-진매 진검승부 투표 대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진라면의 디자인 요소와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결합한 굿즈 제작도 검토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협업에 대한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원작 ‘카트라이더’와도 손을 맞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