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21:01 (화)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 글로벌화, 이번엔 중동 공략
상태바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 글로벌화, 이번엔 중동 공략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블록체인 사업 선두주자로 잘 알려진 위메이드가 이번엔 중동으로 사업 확장 시동을 걸었다.

위메이드는 18일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지사를 설립하며 중동지역 공략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두바이 지사는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설립된 것으로 국내 게임사 중 UAE에 지사를 설립한 사례는 위메이드가 처음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중동 지역은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기술 등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두바이는 최근 가파른 게임산업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정부에서 블록체인 사업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등 위메이드 뿐만 아니라 글로벌 IT 기업의 중동 진출 거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최근 두바이는 ‘친 블록체인’을 내세우며 디지털 혁신 산업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생태계와 가상자산 서비스에도 선도적이며 과감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 17일 두바이 현지를 방문, 공중파 뉴스채널 CNBC Arabia와 생방송 TV 인터뷰를 갖고 위메이드의 전반적인 블록체인 사업 및 인터게임 이코노미 구현, 위믹스(WEMIX) 코인에 대한 비전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두바이 현지 미디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다수의 인터뷰를 소화했다.

장현국 대표는 인터뷰에서 “코인, 대체 불가능 토큰(NFT), 디파이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게임은 잘 설계된 게임 내 경제를 게임 밖 현실 세계로 확장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위메이드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두바이 외에도 싱가포르, 중국, 일본, 미국 등에 이미 지사를 설립했고 올해 해외 지사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향후,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