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BBQ CSR, 이천지역 복지시설에 치킨 나눔
상태바
BBQ CSR, 이천지역 복지시설에 치킨 나눔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8.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이 눈길을 끈다. 치킨대학에서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착한기부로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윤홍근 회장의 제너시스BBQ 그룹은 “18일 대표 사회 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시 장애우 복지센터 승가원과 베데스타에 치킨 165마리를 전달했다”며 “지난 3일 인근 노인복지센터에 기부한 이후 보름 동안 11회에 걸쳐 총 667마리의 치킨을 지역 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BBQ는 올해에만 총 90회 진행했으며 주 4회 이상 기부를 통해 총 6618마리를 기부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교육 시스템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활동의 대표적인 모범사례이다.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됐으며 주 1회 이상 치킨을 전달하며 23년째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착한기부 뿐 아니라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BQ가 올 한 해 동안 전달한 치킨은 총 6618마리로 금액 환산시 1억원 가량에 달하며 기부한 치킨은 ‘베데스타’,‘승가원’,‘엘리엘동산’, ‘향림원’ 등 장애우 복지시설과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전달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