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6 (화)
"인생을 바치겠다"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의 포부
상태바
"인생을 바치겠다"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의 포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8.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제 인생 모든 것을 전국노래자랑에 바치도록 하겠습니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이 고(故) 송해를 잇는 후임 MC로 방송인 김신영을 낙점했다.

1988년 5월 8일부터 34년 동안 전국노래자랑을 이끈 대한민국 최고의 MC 고(故) 송해가 세상을 떠나면서 후임 MC 발탁에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됐다. 송해는 과거 후임 MC로 이상벽이 괜찮겠다는 생각을 밝히기도 했고, 이외에도 이용식·이상용·남희석·이수근·이찬원 등이 유력 후보로 거론됐다.

 

방송인 김신영 []
방송인 김신영 [사진=미디어랩시소 제공]

 

하지만 KBS는 김신영을 선택했다. 1983년생으로 올해 40세라는 젊은 나이에 '전국노래자랑 최초 여성 MC'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쥔 김신영을 향해 시청자들의 시선이 쏟아지고 있다.

새 MC로 발탁된 김신영은 2003년 SBS 개그콘테스트 ‘단무지 브라더스’로 데뷔한 뒤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음악 방송 ‘쇼! 챔피언’ 등을 진행해 왔을 뿐만 아니라 최근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으로 연기력을 인정받는 등 글로벌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전국노래자랑의 김상미 CP는 "대중들과 함께 하는 무대 경험이 풍부해 새로운 전국노래자랑 MC로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송해 선생님의 후임이라 어깨가 무겁겠지만 잘해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김신영이 보여 줄 새로운 전국노래자랑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방송인 김신영 []
방송인 김신영 [사진=KBS 제공]

 

◆ "가문의 영광… 전국노래자랑에 인생 걸겠다"

MC 발탁이 알려진 다음날인 30일 오전 KBS 유튜브에서 진행한 라이브에 등장한 김신영은 "가문의 영광이다. 앞으로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주실 많은 분들께 인생을 걸도록 하겠다. MC 자리에 버터처럼 스며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신영은 MC 제의를 받고 돌아가신 할머니를 떠올렸다고. 그는 "지금은 하늘에 계신 할머니 생각이 많이 났다. 할머니가 '너는 가족오락관, 전국노래자랑에 안 나왔으니 인기인이 아니라고 하셨다"며 "방송 활동을 끝까지 걱정하셨는데 정말 뿌듯하실 것 같다. 저한테 제의를 해주신 KBS 관계자분들에게 정말 감사했다"고 밝혔다.

MC로 발탁된 이유를 묻는 질문에 김신영은 "전국 어디에 갖다놔도 있을법한 사람이다. 편하게 말할 수 있고 장난 칠 수 있는 이미지"라며 "동네 동생이나 손녀, 이모처럼 편안한 사람이라 선정되지 않았나 싶다"고 답했다.

전국노래자랑 MC로 활약할 자신의 역량도 아낌없이 드러냈다. 김신영은 "라디오 10년 동안 매일 다른 분들과 전화통화를 했다. 그런 경험들 모아서 재밌게 만들도록 하겠다"며 "먹방 경력도 8년이다. 열심히 농사 지으신 것들 다 먹을 준비가 돼 있다. 박찬욱 감독님께 평양냉면까지 배웠기 때문에 자신있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어딜 가나 현지사람 같다. 북한에 가도 현지인 같을듯'이라는 댓글 반응에 북한 사투리부터 영남, 호남, 충청 사투리까지 쏟아내는 등 전국노래자랑 MC로 전국 팔도를 누빌 준비를 마쳤다는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김신영은 이날 "송해 선생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전국노래자랑은 국민 여러분들이 만들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흡수하고 배워가는 것이 MC다. 웃기겠다는 마음이 아니라 여러분과 호흡하겠다. 전국 팔도에 계신 많은 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성실하게 열심히 노력하며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진중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제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국민 여러분들이 허락하실 때까지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며 "저를 선택해주신 많은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국노래자랑답게 많은 분들이 저를 품어주려고 하시더라. 그 마음 본받아서 섬기는 마음, 즐기는 마음, 많은 분들과 재밌게 놀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신영은 오는 10월 16일부터 전국노래자랑의 새 얼굴로 국민에게 첫 인사를 드릴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