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메가박스, 英 로열 오페라 하우스 역대 최고 시즌 단독 상영
상태바
메가박스, 英 로열 오페라 하우스 역대 최고 시즌 단독 상영
  • 나혜인
  • 승인 2022.10.2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메가박스가 로열 오페라 하우스 라이브 시네마를 단독 상영한다.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는 24일 "역대 가장 화려한 시즌으로 평가받고 있는 ‘로열 오페라 하우스 라이브 시네마 2022-23시즌’을 국내 단독 상영한다"고 밝혔다.

영국 로열 오페라 하우스(The Royal Opera House)는 세계 3대 오페라하우스 중 하나로, 로열 발레단과 로열 오페라단이 상주한다. 로열 발레단은 케빈 오헤어 감독을 필두로 19세기 클래식부터 현대적인 작품을 아우르고 있으며, 로열 오페라단은 음악 감독 안토니오 파파노와 오페라 감독 올리버 미어스의 지휘 아래 글로벌 오페라를 선도하고 있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영국 로열 오페라 하우스 라이브 시네마 2022-23시즌은 로열 발레단 멤버십 6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비적인 작품과 새로운 프로덕션을 포함해 역대 가장 최대이자 화려한 시즌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무려 13개의 로열 발레단과 로열 오페라단의 프로덕션이 참여해 1,300곳이 넘는 전 세계의 영화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국내 수입 및 배급은 위즈온센이 맡았고 메가박스에서는 11개 시즌작을 상영한다.

2022년 11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즌 발레 공연으로는 '호두까기 인형', '영국 로얄 발레: 다이아몬드 기념 공연', '달콤 쌉사름한 초콜릿', '신데렐라',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오페라 공연으로 '나비부인', '아이다', '세비야의 이발사', '투란도트', '피가로의 결혼', '일 트로바토레'를 선보인다. 발레는 주 2회 코엑스점, 안성스타필드점, 해운대점을 포함한 전국 20개 메가박스 지점에서 상영되며, 오페라는 주 1회 성수점, 킨텍스점을 포함한 7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박스 담당자는 “메가박스의 특별 콘텐트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는 스크린을 통한 국경 없는 문화생활을 지향하며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볼쇼이 발레공연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예술문화공연을 소개해왔다"며 "앞으로도 메가박스에서 영화 외에도 음악, 무용, 미술 등 관람객들에게 전 세계 다양한 문화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