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과 함께 창경궁 정비 봉사
상태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과 함께 창경궁 정비 봉사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1.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임직원들이 창경궁 가꾸기 봉사활동을 위해 힘을 모았다. 

CFS는 "임직원 40여명이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CFS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문화재청과 함께 창경궁의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관람객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런 취지에 공감해 자원한 참가자들은 평사원부터 임원까지 다양했다. 이들은 5시간가량 관람로 주변 정비와 낙엽긁기 등을 함께 했다. 

 

[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제공]
[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제공]

 

창경궁 관리소 관계자는 "창경궁은 소중한 문화유산이자, 동시에 약 5만 그루의 나무와 함께 조성된 관람로는 시민들의 쉼터이기도 하다"며 "11월은 관람객들의 안전과 화재 예방을 위해 낙엽을 수시로 제거해야 하는데 CFS 임직원들이 낙엽긁기 등에 동참해주셔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창경궁을 만들수 있었다"고 전했다. 

CFS 관계자는 "물류센터 별로 각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협업하여 지속적으로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봉사와 나눔을 통해 직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쾌적한 문화재 환경조성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CFS는 지난 9월에도 ‘성빈센트 드뽈 자비의 수녀회’에서 운영하는 인애농원에서 친환경 농산물 수확을 지원하고 수확한 농작물을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FS 임직원 30명이 참여해 수확과 포장을 지원하고 포장된 농작물은 사회복지 시설에 기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