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23:50 (금)
2022 카타르 월드컵 열기에 응원 보태는 기업들
상태바
2022 카타르 월드컵 열기에 응원 보태는 기업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1.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10회 연속 본선 진출을 따낸 국가대표팀의 위상에 국민들의 응원 열기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손을 보태며 응원을 보내왔다.

 

# bhc치킨-김병지, 예선전 스코어 퀴즈 이벤트 열어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김병지 선수와 함께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이벤트를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축구 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항상 치킨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은 소비자들과 축구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담아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bhc치킨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축구 팬들 역시 이색 이벤트 및당일 바로 즐기는 치킨과 함께 승리의 희열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는 bhc치킨 자사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폼에 해당 예선 경기(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에서예상되는 대한민국 득점 수와 경기 당일 즐기고 싶은 bhc치킨 메뉴를 선택하면 응모가 된다. 당첨자에게는 경기 당일 바로 즐길수 있는 치킨 메뉴가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이 밖에도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해 “뿌찌의 응원룩 그리기” 및 미니 게임 “뿌찌와 함께 골골골” 등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펼친다. 

 

# 오뚜기와 함께하는 ‘홈술’ 월드컵 응원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월드컵 열기와 함께 이어지는 ‘홈술’(집에서 술을 즐기는 문화) 응원에 자사 제품 홍보를 전개한다. 가족, 지인들과 즐기는 홈술은 간편식 수요 증가와 핑거 푸드의 다양화로 이어졌다.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사용 보편화도 힘을 보탰다.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오즈키친 크리스피 치킨'은100% 국산 닭고기를 튀겨낸 후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대구살을 튀겨낸 피쉬스틱과 감자튀김을 함께 담은 ‘오즈키친 피쉬앤칩스’,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린 쉬림프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지는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도 눈길을 끈다. 두 제품 모두 파우치 형태의 지퍼백 포장으로 보관이 간편하며, 기호에 따라 타타르소스나 스위트칠리소스 등을 곁들여도 좋다.

알차게 속을 채운 한 입 크기의 제품도 눈에 띈다. ㈜오뚜기가 지난 10월 출시한 ‘맥앤치즈볼’은 진한 체다치즈와 쫄깃한 마카로니, 직접 만든 맥앤치즈 소스로 정통 맥앤치즈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폭신한 빵과 탱글탱글한 소시지가 어우러지는 핫도그도미니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기존 ‘맛있는 오리지널핫도그(80g)’의 맛을 유지하면서 취식 편의성을 높인 ‘맛있는 미니핫도그(50g)’를 선보인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은 이례적으로 겨울에 열리는 만큼 ‘홈술’을 하며 경기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핑거 푸드와 함께 응원의 열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과 푸짐한 상품까지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우리은행의 고객들과 함께 기원하고자 ‘우리의 승리 WON해‘ 이벤트를 오는 12월 3일까지 실시한다. 

우리WON뱅킹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승부예측 이벤트, 응원댓글 이벤트가 있다. 

첫 번째 승부예측 이벤트는 우리WON뱅킹 內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대표팀과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의 각 예선 3경기의 승, 무, 패를 예측해 적중 시 삼성 네오 QLED 8K 85인치 1대를 매 경기마다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제공한다.

두 번째, 응원댓글 이벤트는 월드컵 예선 경기 기간 동안 우리WON뱅킹에서 응원 댓글을 남기면 각 예선 3경기 당일마다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을 경기별 1천명씩 총 3천명에게 전달한다.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겐 수능 특전도 주어진다. 승부예측, 응원댓글 참여만으로도 ▲갤럭시 Z플립4 매일 1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1인 2매) 매일 10명씩 총 187명을 추첨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이 뜨거운 열기와 즐거운 재미를 담는 응원의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생동감 넘치는 이벤트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