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가나전 패배, 격려+분노 표출한 스타들
상태바
가나전 패배, 격려+분노 표출한 스타들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2.11.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가나전에 패한 대한민국 대표팀에 스타들이 응원을 보냈다.

28일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시티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이 열렸다. 이날 대한민국  대표팀은 가나와 맞붙었다. 2-3의 아쉬운 결과였지만 스타팅 멤버로 나선 조규성은 멀티골을 뽑으며월드컵 본선 사상 한 경기 두 골을 넣은 첫 국내선수로 등극했다.

이에 배우 공효진도 조규성에게 열광했다. 29일 새벽 공효진은 "사랑해요 조규성. 나도 저 모습. 오늘은 소리 질러도 되잖아요"라는 글을 SNS에 게재했다. 이와 함께 조규성이 두 번째 골을 넣은 직후의 중계 화면을 전했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은 팬 플랫폼 위버스에 "우리 선수분들 너무 고생하셨다. 멋졌다"며 격려했다.

작사가 김이나는 경기 시청 소감을 장문의 글로 남겼다. 그는 "운동경기는 이겼을 때 너무 짜릿한 만큼 졌을 때 허탈감이 너무 커. 불기둥 뿜던 가슴에 거대한 분화구가 생겨"라며 "선수들은 오죽할까. 벤투 노발대발하는데 너무 이해가고 막. 야구팀 응원하는 사람들 진짜 존경스러워. 이런 감정을 일년에 몇 번을 느끼는거야 대체"라고 대표팀과 스포츠 팬들이 느끼는 분노에 공감했다.

이어 "정말 쫄깃했고 두번째 골 들어갔을 때 너무 소리 질러서 목아픈 것도 행복해"라며 "솔직히 응원하면서 몇몇 선수들한테 급작스런 태세전환하던 나만 추하지 우리 선수들은 멋있었어. 포르투갈 경기 두 점 차 우승이라는 꿈을 품어본다"라고 경기에 흥분했던 자신을 되돌아보고 남은 경기를 응원했다.

배우 이지혜는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를 외치며 아이들을 모두 재우고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애기들 재우고 오랫만에 봤는데 아쉽지만 잘했다. 흥분해서 잠이 안 오네"라고 가시지 않는 경기의 여운을 표현했다.

뮤지컬배우 김호영은 가나 관중의 화려한 응원 복장을 보고 질 수 없다는 재치 있는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평소 화려한복장을 즐기는 그는 SNS 게시물에 조권을 태그하며 "우린 낼 통화 좀 하자"라고 말했고, 조권 역시 "대한민국 화이팅. 비행기 티켓팅해? 그리고 내일 통화 좀 해"라고 반응했다.

이에 카타르 현지에서 대표팀을 응원 중인 모델 이현이는 "오빠 진짜 카타르 가야 돼요"라며 열기를 더했다.

류승룡. [사진=스포츠Q(큐) DB]
류승룡. [사진=스포츠Q(큐) DB]

주심 앤서니 테일러에게 항의를 보내는 스타들도 있었다. 이날 주심은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끄는 파울루 벤투 감독에게 레드 카드를 꺼내드는 등 국민들의 분노를 불렀다. 가수 김재환은 "코너킥 왜 안 줘 심판아"라는 글을 게재하며 항의했고, 배우 류승룡은 앤서니 테일러 주심의 SNS에 문어 이모티콘을 남겼다. 민머리인 그를 문어라고 조롱한 것이다.

해당 댓글이 누리꾼들에게 확산되자 류승룡은 댓글을 삭제하고 "죄송합니다. 바로 삭제했습니다. 생각이 짧았어요"라고 해명했다. 현재 앤서니 테일러 주심의 SNS에는 경기 판정을 비판하는 댓글로 장악됐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팀은 가나에게 패배하며 16강 진출의 꿈이 불투명해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