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CJ제일제당, 발효제어기술로 수출 폭 넓힌다
상태바
CJ제일제당, 발효제어기술로 수출 폭 넓힌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2.0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썰은 김치'를 유럽에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5일 "상온에서 12개월 동안 보관 및 유통이 가능한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를 유럽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젓갈 없이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으며 발효제어기술이 적용됐다.

발효제어기술은 국내에서 만든 김치가 수출국에 도착할 때까지 알맞은 숙성 정도를 유지할 수 있는 CJ만의 기술이다. 지금까지는 김치가 배에 선적된 후 통상 한 달이 지나 푹 익은 상태로 현지에 도착할 수 밖에 없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발효제어기술을 사용한 제품은 1년 간 김치 맛에 영향을 미치는 산도와 배추의 조직감을 처음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신김치를 본래 김치의 맛으로 인식할 수 밖에 없었던 해외 소비자가 제대로 된 한국 김치의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에 맞춘 차별화 패키지도 선보인다.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온 김치들이 유리병 또는 캔 형태의 대용량 제품들이었다면,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는 소용량 파우치에 담았다. 발효정도가 조절돼 파우치에 담아도 팽창하거나 냄새가 나지 않는다.

수출용 제품은 우선적으로 이달부터 유럽 중에서도 핵심 국가인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영국 등에 판매됐다. 추후 말레이시아, 중동, 대양주, 남미 등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상온 김치 수출을 계기로 글로벌 전략제품인 GSP(Global Strategic Product) 사업 대형화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CJ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경영철학에 맞춰 K푸드 대표주자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