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보람상조, 5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상태바
보람상조, 5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2.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보람그룹의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5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보람상조는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2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기업의 상품 및 브랜드를 평가해 알림으로써,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제정된 상이다. 산업군별 온라인 소비자투표를 비롯해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 브랜드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김홍균 중앙일보S본부장(왼쪽부터),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 [사진=보람그룹 제공]
김홍균 중앙일보S본부장(왼쪽부터),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 [사진=보람그룹 제공]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후 지속해서 고객중심의 경영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면서 기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해왔으며, 사이버 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LED영정사진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접 운영하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장의리무진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영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을 신설해 보다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한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크루즈, 리빙, 주얼리 등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서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조하면 ‘보람상조’를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기업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