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한샘, 통합플랫폼 '한샘몰' 통한 DT 전략 발표
상태바
한샘, 통합플랫폼 '한샘몰' 통한 DT 전략 발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7일 오후 상암 사옥에서 국내외 주요 증권사를 대상으로 ‘애널리스트 데이(Analyst Day)’를 열었다.

한샘은 "이날 애널리스트 데이에서는 지난달 23일 론칭한 통합플랫폼 ‘한샘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소개하고 이를 매개로 한 한샘의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2022년부터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그 후 약 1년간의 연구와 투자를 통해 지난달 23일 통합플랫폼인 한샘몰 앱을 출시했다.

 

[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한샘은 "한샘몰 론칭을 통해 고객접점을 온라인까지 확대하고,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의 기회를 창출하고, 다른 온·오프라인 사업자들과의 초격차를 확대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 "한샘몰 론칭을 통해 적극적인 대규모 가망고객 유치가 가능해졌고, 리모델링 및 홈퍼니싱 시장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주택매매량 급감으로 인한 매출 감소를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한샘은 앱 론칭을 시작(1단계)으로, 오는 3분기에는 홈퍼니싱(가구, 생활용품) 부분을 추가 개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옴니채널(Omni Channnel)’을 통한 고객 경험을 제공(2단계)할 예정이다. 4분기에는 AS서비스 강화와 3D공간 설계를 통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3단계)할 예정이다.

나아가 한샘은 디지털 전환을 가상세계(Metaverse)까지 확대(4단계)해 온라인 가상 매장을 구축하고 리빙분야 전반의 상품과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제공해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태 한샘 대표는 "한샘은 우리나라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리모델링과 홈퍼니싱으로 고객의 주거환경과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며 "새롭게 론칭한 한샘몰을 통해 리모델링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견적을 받아보는 시대가 열릴 것이며, 홈인테리어 분야에서 지금까지 없었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리빙테크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