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3 (금)
CJ올리브영, '뷰티박스'로 유망 K뷰티 전파
상태바
CJ올리브영, '뷰티박스'로 유망 K뷰티 전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올리브영이 유망한 중소기업 인기 상품을 한 곳에 담아 K뷰티 전파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를 론칭하고, 올해 8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뷰티박스에 담아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뷰티박스는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돕기 위해 올리브영이 직접 기획해 올해 1월부터 글로벌몰에 도입한 K뷰티 체험 박스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자력으로 해외 진출이 쉽지 않은 상품들을 시즌 콘셉트에 맞춰 10개 내외로 선별, 뷰티박스 하나만 구매해도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은 K뷰티가 생소한 해외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경험률을 높이고자 판매 가격을 최대 60% 가까이 낮췄다. 

올리브영은 "실제로 지난 1, 2월 판매한 뷰티박스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가격에 비해 혜택이 큰 구성으로 입소문을 타며 각각 일주일, 하루 만에 완판됐다. 특히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고객이 구매 비중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K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고객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4월 뷰티박스는 △비건 뷰티(Vegan Beauty) △스프링 메이크업(Spring Makeup) △스무딩(Smoothing) 세 가지 콘셉트로 각 콘셉트에 맞는 총 10개의 상품을 엄선해 박스를 구성했다. 각각 상품과 함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영문 소개서, 언박싱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와 ‘MD(상품기획자)의 꿀팁’ 등이 포함돼 활용도를 한 층 높였다.

올리브영은 올해 총 8회차의 뷰티박스를 제작, 기초·색조·헤어·바디 등 카테고리를 불문한 5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 80여 개 상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할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또 뷰티박스를 통해 글로벌 고객을 만난 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상품을 수출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올해 △글로벌몰을 통한 마케팅 △해외 물류 서비스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을 도울 새로운 방안을 고민하다, 유망 신진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집약한 뷰티박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올리브영은 중소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넘어 안정적인 수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K뷰티 게이트웨이’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