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한국콜마, 함께 배우는 '오프라인 인재교육' 재개
상태바
한국콜마, 함께 배우는 '오프라인 인재교육' 재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1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한국콜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했던 협력사 신입사원 대상 인재교육 프로그램을 재개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5일부터 3박4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열린 중소·중견 인재교육 프로그램 ‘우보천리(牛步千里)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사진=한국콜마 제공]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에게 한국콜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공유하고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인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서로에게 부족한 것을 채워 양쪽을 구제한다’는 겸제(兼濟)의 정신으로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철학을 공유하는 한국콜마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콜마그룹 협력사 중소·중견기업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업무스킬 등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제공됐다.

첫날 강사로 나선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회사, 사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주제로 신입사원들이 갖춰야할 인문학적 소양에 대해 강의했다. 이밖에도 ‘이순신 리더십 특강’, ‘역사 트래킹’, ‘무궁화역사문화관 견학’ 등 역사와 인문학을 융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국콜마는 오는 10월에도 중소·중견기업 간부를 대상으로 한 인재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코로나 펜데믹이라는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다시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가동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을 이루는 꿈의 배움터라는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재미있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