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에이티즈, 4세대 최초 '사우디아라비아' 단독 공연 개최
상태바
에이티즈, 4세대 최초 '사우디아라비아' 단독 공연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0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에이티즈(ATEEZ)가 4세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6일 에이티즈는 공식 SNS를 통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사우디 아라비아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내달 20일, 데뷔 후 처음으로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 슈퍼돔(JEDDAH SUPERDOME)’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그룹 에이티즈(ATEEZ)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이번 공연장 ‘제다 슈퍼돔’은 지난해 6월 K팝 페스티벌을 통해 방문한 적 있었던 곳으로, 약 1년 만에 같은 장소에서 에이티즈의 이름을 내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그동안 급성장한 현지 인기를 입증한다.

에이티즈는 4세대 K팝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현지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K팝 아티스트로는 슈퍼주니어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의 다음 주자가 됐다.

지난해부터 에이티즈는 두 차례의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비기닝 오브 디 엔드(THE FELLOWSHIP : BEGINNING OF THE END)’와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을 통해 약 1년 2개월 동안 서울, 미국, 일본, 유럽을 순회하며 총 43만 명의 팬들을 만난 바 있다.

또한 데뷔 후 첫 아시아 투어와 남미 투어 개최와 더불어 사우디아라비아까지 그 무대를 넓히는 등 전 세계적인 활약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16일 오후 1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를 발매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