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한국야구교육원,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 개설
상태바
한국야구교육원,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 개설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4.03.3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세부터 중학교 1학년생 대상, 교육비 무료·주말에만 훈련

[스포츠Q 박상현 기자] 어린이들과 청소년이 주말을 이용해 야구를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국야구교육원(대표 윤성근)는 유소년 야구교육 활성화를 위해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을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은 야구인들의 재능기부로 교육비 없이 소정의 재료비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각 지방자치단체나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야구교실 수업료의 절반 정도로 야구를 배울 수 있다고 한국야구교육원 측은 설명했다.

또 훈련이 주말에만 진행되기 때문에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의 특징이다.

▲ 한국야구교육원이 야구인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운영하는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을 운영한다. '하일성 야구교실'은 교육비 없이 소정의 재료비으로만 진행돼 지방자치단체나 학교에서 진행하는 일반 야구교실보다 절반 가격으로 야구를 배울 수 있고 주말에만 훈련이 이뤄져 학업에도 지장받지 않는다. [사진=한국야구교육원 제공]

7세부터 중학교 1학년생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수업은 고학년반과 저학년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야구교실에 참여하는 하일성 위원은 "야구는 두뇌 스포츠이며 신체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최고의 스포츠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고 단체훈련을 통해서 인내력, 양보심, 사회성을 길러줘 자녀들이 글로벌 리더로 당당히 성장하는데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며 "하일성 야구교실을 기초 체력훈련부터 체계적인 야구 수업까지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수준 높은 야구교실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하일성 재능기부 야구교실 가입은 한국야구교육원에 직접 전화(1800-6901)로 신청하거나 스마트폰 한국야구교육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할 수 있다. 또 위메프,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 업체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tankpar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