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4 18:05 (월)
대상, 이경규와 만났다... ‘양심 냉장고’ 재해석
상태바
대상, 이경규와 만났다... ‘양심 냉장고’ 재해석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5.0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대상그룹이 방송인 이경규와 함께 그룹 핵심가치 '존중'을 알린다.

대상그룹은 9일 "오는 10일부터 핵심가치 '존중'을 주제로 제작한 유튜브 공익 예능 콘텐츠 '존중 냉장고'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존중 냉장고'는 1990년대 큰 반향을 일으킨 공익 예능의 원조 '양심 냉장고'를 대상그룹의 핵심가치로 재해석한 콘텐츠다. 대상그룹은 그룹의 철학이자 핵심가치인 '존중'을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했다. MC는 과거 '양심 냉장고' 흥행을 이끌었던 방송인 이경규가 맡았다.

대상그룹이 이경규와 영상 콘텐츠 ‘존중 냉장고’를 선보인다. [사진=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이 이경규와 영상 콘텐츠 ‘존중 냉장고’를 선보인다. [사진=대상그룹 제공]

MC 이경규와 함께 아이돌 위아이(WEI)의 김요한이 공동MC로 나서 호흡을 맞추고 각 회차별로 아이돌 우아(WOOAH)의 나나, 빌리(Billlie)의 츠키, 엔믹스(NMIXX)의 오해원, 가수 츄가 스페셜 MC로 출연해 맹활약을 펼친다. 이들은 '존중 냉장고'에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숨은 '존중'을 찾아 나선다.

각 회차별 기준이 되는 '존중 리스트'를 정하고 모두 실천한 사람을 찾아 '존·잘·상(존중 잘하는 대상)'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존·잘·상' 수상자에게는 양문형 냉장고와 함께, 청정원, 종가, 호밍스 등 대상그룹 대표 브랜드 제품으로 냉장고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정원e샵 1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존중 냉장고'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르크크 이경규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다양성과 다름에 대한 인정과 배려가 중요해진 요즘, 그룹의 핵심가치인 존중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존중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은 존중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국내외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을 개최해왔다. 지난해에는 지역의 먹거리와 식문화를 주제로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