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7:54 (금)
시몬스, 이천시와 자원순환 MOU
상태바
시몬스, 이천시와 자원순환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6.07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시몬스가 이천시와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도모한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7일 "이천시와 순환경제사회 활성화를 위한 자원순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몬스는 이천을 대표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이천시 모가면 일대에 생산시설 및 수면 연구R&D센터 등을 갖춘 ‘시몬스 팩토리움’과 ESG 산실인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등이 자리해 있다.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 부문 부사장(왼쪽), 김경희 이천시장. [사진=시몬스 제공]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 부문 부사장(왼쪽), 김경희 이천시장. [사진=시몬스 제공]

지난 5일 이천시 복하천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과 지역 환경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협약을 통해 시몬스와 이천시는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관내 공공기관들과 협업해 폐기물 재순환 활동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순환경제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양 측 임직원들과 환경시민단체 회원들은 중고물품을 기부하고, 쓰레기 줍기와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 등 복하천 수질 개선 및 토양 복원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종성 부사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이천시와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을 약속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몬스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 및 미래세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희 시장은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사회 구축에 기꺼이 동참해 준 시몬스 침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사회 전반적으로 자원의 재순환 및 순환경제 전환을 이끄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