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54 (월)
뉴진스, 일본 데뷔도 정상 직행
상태바
뉴진스, 일본 데뷔도 정상 직행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6.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일본 주요 음반,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오리콘 최신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의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슈퍼내추럴)이 22일 자 '데일리 싱글 랭킹' 정상을 유지했다.

발매 당일인 전날 차트 1위로 직행한 후 이틀 연속 최상위 순위를 지켰다.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음원 부문도 강세다.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Supernatural'은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찍은 데 이어 일간 차트에서도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22일 자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는 전날 대비 2계단 상승한 3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Right Now'(라잇 나우) 또한 동반 상승세를 타며 6위에 랭크됐다.

뮤직비디오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Supernatural', 'Right Now' 뮤직비디오는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부문 일간 차트에서 나란히 1, 2위를 지켰고, 유튜브 한국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에서는 2, 3위를 달렸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도 모두 진입했다. 일본 싱글이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일은 드문 일이다. 언어에 상관없이 음악 자체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뉴진스 특유의 감성이 또 한 번 적중했다.

뉴진스는 일본 데뷔와 함께 현지 지상파 방송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해 눈도장을 찍으며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오는 26일~27일에는 양일간 도쿄돔에서 팬미팅 'Bunnies Camp 2024 Tokyo Dome'(버니즈 캠프 2024 도쿄 돔)을 개최한다. 이번 팬미팅은 평일 행사임에도 일찌감치 티켓이 매진돼 뉴진스의 일본 내 인기를 확인케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