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재즈 색소폰 거장' 웨인 쇼터, 새 앨범 발매
상태바
'재즈 색소폰 거장' 웨인 쇼터, 새 앨범 발매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4.02.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년 만의 블루노트 복귀작

[스포츠Q 김현식 기자] ‘재즈 색소폰계의 거장’ 웨인 쇼터의 블루노트 복귀작 ‘Without A Net’이 6일 발매된다.

웨인 쇼터의 새 앨범 ‘Without A Net’은 43년 만에 발매하는 블루노트 복귀작임과 동시에 지난 2000년 결성해 함께 활동하고 있는 웨인 쇼터 콰르텟의 ‘Beyond the Sound Barrier’ 앨범 이후 8년 만의 콰르텟 앨범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이번 앨범은 웨인 쇼터가 마일스 데이비스 퀸텟의 멤버로 활동하던 시절 작곡한 곡으로 ‘Miles Smiles’ 앨범의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되었던 ‘Orbits’, 연주 당시 78세라는 웨인 쇼터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S.S. Golden Mean’, ‘웨인 쇼터 콰르텟’의 멤버 외에 이마니 윈즈가 참여해 인터플레이의 진수를 보여주는 ‘Pegasus’를 비롯한 총 9곡을 수록하고 있다.

▲ 'Without A Net' 앨범 커버/웨인 쇼터 [사진=유니버설뮤직코리아 제공]

특히 타이틀곡 ‘Orbits’는 2014년 제56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Best Improvised Jazz Solo’부문을 수상해 웨인 쇼터에게 통산 10회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긴 바 있다.

한편 웨인 쇼터의 여든 번째 생일을 기념해 2013년 미주를 시작으로 투어를 벌여온 웨인쇼터 콰르텟은 2014년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오는 4월 12일 내한 공연을 가진다.

ssi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