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관능의 법칙 vs 고스트, 이번 주말 뭘 볼까?
상태바
관능의 법칙 vs 고스트, 이번 주말 뭘 볼까?
  • 이희승 김현식 기자
  • 승인 2014.02.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희승 김현식기자]

-관능의 법칙(청소년관람불가 2월13일 개봉)
감독:권칠인 출연: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요염한 40대가 된 싱글맘, 골드미스, 평범한 주부의 특별한 조민수, 엄정화, 문소리등 한국 영화계의 ‘기센 언니들’이 뭉쳤다. 제 1회 롯데엔터테인먼트 시나리오 공모전 대상작으로 ‘싱글즈’ 감독과 ‘건축학개론’ 명필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 이상이다.
 
한줄 평: 대사가 공감되는 웃픈 자신을 발견했다 해도 슬퍼하지 말라. 당신은 이제 ‘관능적인 나이’가 된 것뿐!
 
-로보캅(12세 관람가 2월13일 개봉)
감독 : 호세 파딜라 출연 : 조엘 킨나만, 사무엘 L. 잭슨, 게리 올드만
과거 남자영화의 전유물이었던 ‘로보캅’이 새롭게 돌아왔다. 불의의 사고로 로봇의 몸을 갖게 된 알렉스(조엘 킨나만)는 가정적인 가장의 모습에서 점차 기계적으로 변하는 자신을 발견한다. 인간과 기계 사이에서 고뇌하는 히어로 캐릭터를 앞세워 현란한 하이테크 신무기를 보노라면 러닝타임에 지루할 틈은 없다.
 
한줄 평: 원조 아이언맨인 ‘로보캅’의 귀환이 더없이 반갑다.
▲ 영화 '관능의 법칙', '로보캅' 포스터
 
-르누아르 (청소년관람불가 2월13일 개봉)
감독 : 질 부르도스 출연 : 미셀 부케, 빈센트 로티어스
프랑스 근대의 유명한 예술가인 르누아르 부자(父子)의 이야기를 소재로 했다. 손발을 제대로 쓸 수 없으면서도 그림에 대한 열정을 멈추지 않는 오귀스트와 아들 장, 그리고 그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킨 여자 데데가 이야기의 축이다. 여기에 한 폭의 그림 같은 영상들이 스크린을 수놓는다.
 
한줄 평: ‘화양연화’의 크리스토퍼 도일 촬영감독의 작품이라서 인지, 프랑스 영화인데도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난다.
 
-신이 보낸 사람(15세관람가 2월13일 개봉)
감독 : 김진무 출연 : 김인권
북한의 실상을 다뤘지만 개봉 전부터 신흥종교인 ‘신천지’와 연관됐다는 루머로 곤혹을 치뤘다.죽은 아내와의 마지막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남한으로 탈북을 결심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한줄 평: 코믹하지 않은 김인권의 모습이 더없이 반갑다.
 

-케이윌의 ‘케대박 콘서트’
케이윌은 8일 고양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케대박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발라드·댄스·R&B·힙합 등 다양한 장르는 물론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MBC ‘진짜 사나이’ 새 멤버로 합류하게 된 케이윌의 소감을 들을 수 있을 지도 모른다.

-한류문화공연 ‘와팝’
한류문화공연 ‘와팝’이 8일 서울 어린이 대공원 와팝홀에서 열린다. ‘와팝’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한류 드라마의 명장면과 OST, K-POP이 만난 콘서트 형식의 문화 상품이다. 한류스타 이병헌과 기차 여행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방탄소년단, 달샤벳, 포맨, 엠블랙, 벨라포가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 케이윌의 '케대박 콘서트', 일리네어 레코즈 콘서트

-장미여관 전국 투어 콘서트
MBC ‘무한도전’을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그룹 장미여관이 전주를 찾는다. 8~9일 양일간 한국 소리문화의 전당 모악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 멤버들은 그간 갈고 닦은 개인기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예능 유망주 육중완의 노래 실력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일리네어레코즈 콘서트
설립 3주년을 맞이해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가 9일 부산을 찾는다. MBC 롯데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DJ 웨건,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 등 힙합 대세로 떠오른 래퍼들이 대거 출연해 수많은 공연을 진행하며 쌓아온 호흡으로 신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고스트’
할리우드 영화 ‘사랑과 영혼’을 바탕으로 한 브로드웨이 히트 뮤지컬. 죽음으로 갈라진 남녀의 애틋한 사랑을 최첨단 무대기술, 마술 등의 장치를 도입해 색다르게 구현했다. 청춘스타 주원, 가수 아이비, 신예 박지연 등 출연.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

-뮤지컬 ‘위키드’
오리지널팀 내한공연에 이어 한국어버전 공연이 매진 돌풍을 일으키며 공연되고 있다. 고전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어 모티프로 해 초록마녀 엘파바와 친구 글린다의 우정과 갈등이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옥주현, 박혜나, 정선아, 이지훈 등 출연. 잠실 샤롯데씨어터

-뮤지컬 ‘저지보이스’
‘Can't take my eyes off you'로 유명한 로큰롤 그룹 포시즌스의 일대기를 다룬 주크박스 뮤지컬. 브로드웨이 오리지널팀 내한공연으로 한국 관객과 만나고 있다. 열정을 지닌 시골청년들의 성공기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오리지널팀 내한공연으로, 한국어 공연으로 익숙한 프랑스 뮤지컬. 음악이 무척 아름다운 작품. 꼽추 콰지모도 역의 홍광호가 영국 웨스트엔드로 진출하기 전 마지막으로 서는 무대라 화제다. 바다가 열정적인 집시여인 에스메랄다를 100% 싱크로율로 연기하는 것도 화제다. 1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강당.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