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쇼박스, 할리우드 장르영화 제작사와 손잡고 해외진출
상태바
쇼박스, 할리우드 장르영화 제작사와 손잡고 해외진출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09.3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굴지의 영화 투자배급사 쇼박스가 할리우드 제작사와 함께 5년간 스릴러·공포영화 6편을 내놓으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쇼박스 측은 21일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아이반호 픽쳐스와 스릴러·공포영화 공동제작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룸하우스와는 한국 장르영화를 기획·개발하고, 국내 개봉을 위한 제작·마케팅·배급은 쇼박스가, 아이반호 픽쳐스는 투자를 맡는다.

유정훈 쇼박스 대표는 "침체된 한국 스릴러·공포영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불어 이번 계약으로 국내 유능한 제작자, 작가, 감독 및 신인 작가와 감독들이 할리우드로 진출해 전세계 관객과 만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이슨 블룸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대표는 "소뱍스와 공동 제작 파트너로서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장르영화에 대한 우리의 애정을 하루빨리 한국 관객에게 전하길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이 제작한 화제의 음악영화 '스플래쉬'의 스틸컷

존 피토니 아이반호 픽쳐스 부회장은 "쇼박스와 블룸하우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영화 시장에 신기원을 이룰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은 신개념 공포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퍼지' '인시디어스' '위자' 시리즈를 제작해 전 세계에서 14억 달러가 넘는 흥행수익을 올렸다. 특히 이 프로덕션이 제작한 음악영화 '위플래쉬'는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3관왕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 국내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아이반호 픽쳐스는 북미와 아시아 시장에 중점을 둔 제작·투자 회사로 최근 폭스인터내셔널픽쳐스와 함께 아시아 영화 공동제작·투자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쇼박스는 3월 중국 화이브라더스미디어주식유한공사와 3년간 6편 이상의 한·중 합작 영화를 제작하는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