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32 (목)
박진영 교복 광고 찍은 걸그룹 '트와이스'는 누구? 공승연 동생에 SES 유진 닮은꼴까지… 준비된 '한류돌'
상태바
박진영 교복 광고 찍은 걸그룹 '트와이스'는 누구? 공승연 동생에 SES 유진 닮은꼴까지… 준비된 '한류돌'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5.10.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윤정 기자] 가수 박진영이 찍은 교복광고가 선정성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광고 모델로 함께 선 걸그룹 트와이스에 대한 관심이 증폭됐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트와이스는 9인조 멤버로 이루어진 박진영이 키워낸 또 다른 ‘히트작’이다. 트와이스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미쓰에이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답게 개성과 실력으로 똘똘 뭉친 멤버들로 구성됐다고 알려졌다. 

▲ 박진영 교복 광고를 함께 찍은 걸그룹 '트와이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5월 Mnet의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한 선발로 이루어진 트와이스는 서바이벌에 참여한 16명의 연습생 중 대중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9명의 멤버들만이 최종 선택됐다.

강도 높은 미션을 수행하며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멤버는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까지 총 9명. 특히 트와이스의 멤버들은 9명중 4명이 외국인인데, 사나와 미나, 모모가 일본인, 그리고 쯔위가 대만인으로 일찍부터 해외진출을 대비한 ‘한류돌’이다.

트와이스는 오는 10월 20일에 데뷔 앨범 'THE STORY BEGINS'를 발표하고, 데뷔 쇼케이스 'OOH-AHH, TWICE'를 개최한다. 트와이스의 타이틀곡 'OOH-AHH하게(우아하게)'는 유명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이 만든 곡으로 트와이스만의 발랄함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 다음은 멤버별 소개(생일 순)

나연 – 1995년생. SES 유진을 닮은 외모로 주목 받았으며 JYP 공채 7기 오디션에서 전체 2등을 차지한, 외모만큼이나 실력도 뛰어난 리드보컬이다.
정연 – 1996년생. ‘식스틴’에서 보이시한 성격을 드러내며 여성팬들의 사랑을 받은 멤버다. 특히 친언니가 배우 공승연임이 알려지며 유명세를 탔다.
모모 – 1996년생. 박진영이 극찬할 정도로 뛰어난 댄스실력을 지닌 소유자다. 
사나 – 1996년생. 데뷔 전 GOT7의 'A'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외국인 멤버들 중 가장 뛰어난 한국어를 구사하는 멤버다.
지효 – 1997년생. 트와이스의 리더 이자 메인보컬이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아역스타 선발대회에 나갔다가 캐스팅 제의를 받아 10년 동안이나 연습생 생활을 버텨낸 의지의 멤버다.
미나 – 1997년생. 하얀 피부에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청순미를 발산해 남성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멤버다. 특히 11년 동안 갈고 닦은 발레 실력으로 여성스러운 몸매 라인이 돋보인다.
다현 – 1998년생. 데뷔 전 GOT7의 '하지하지마'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1~2년 전 인터넷 상에서 찬송가에 맞춰 춘 파워풀한 독수리 춤으로 화제가 됐던 ‘독수리 날개춤’의 주인공이다.
채영 – 1999년생. 메인 래퍼. ‘식스틴’에서 멤버들이 뽑은 메이저 7인에 들며 힘겨운 데뷔 신고식을 치룬 인물이다. 그러나 그룹 내 유일한 랩퍼다.
쯔위 – 1999년생. 멤버 중 막내. ‘식스틴’에서 뛰어난 몸매와 중국의 미녀 배우 판빙빙을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멤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