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B.A.P, 한터 차트 1위 석권…빌보드도 '주목'
상태바
B.A.P, 한터 차트 1위 석권…빌보드도 '주목'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4.02.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현식 기자] 그룹 비에이피(B.A.P)의 인기 돌풍이 매섭다. 

11일 소속사 TS 엔터테인먼트는 “B.A.P가 국내 음반 판매 집계 차트인 한터 차트에서 주간 1위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지난 3일 첫 정규 앨범 ‘Firts Sensibility’를 발매한 B.A.P는 공개 직후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기 시작해 현재(오후 1시 기준) 실시간 및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저력을 과시하는 중이다.

이미 앨범 발매 전, 예약 판매가 진행되자마자 국내 음반 판매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눈길을 모은 B.A.P는 일본 음반 사이트인 ‘타워 레코드’에서 일간 예약 순위 4위, ‘HMV 재팬’에서도 5위에 올랐다.

또한 최근 ‘아이튠즈 스토어 톱10 힙합 앨범 차트’에서 일본, 캐나다 1위, 미국과 영국에서 2위를 기록하는 등 총 9개국을 점령하며 국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 그룹 B.A.P [사진=TS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의 케이팝 칼럼인 ‘케이타운(K-TOWN)’에서는 “보이그룹 그 이상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긴 앨범”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B.A.P의 음악적인 변화와 성장을 집중 조명했다.

한편 B.A.P는 오는 3월 8~9일 단독 콘서트 ‘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B.A.P LIVE ON EARTH SEOUL 201)’을 개최한다.

ssi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