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한국시리즈 1차전 삼성-두산] JYJ 김재중, 시리즈 여는 애국가 부른다
상태바
[한국시리즈 1차전 삼성-두산] JYJ 김재중, 시리즈 여는 애국가 부른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5.10.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구는 이종명 예비역 대령

[대구=스포츠Q 이세영 기자] 그룹 JYJ 김재중이 시리즈의 서막을 여는 애국가를 부른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26일 대구구장에서 열리는 2015 KBO리그 한국시리즈 1차전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를 앞두고 애국가 가창자와 시구자를 발표했다.

경기 전 애국가는 지난 3월 군악병으로 입대해 군악병으로 복무 중인 JYJ 김재중이 부른다. 김재중이 속한 JYJ는 한류 열풍을 주도한 인기 그룹이다.

이번 한국시리즈에선 예년과는 달리 1차전 국가안보, 3차전 사회공헌의 주제로 각 차전별 테마를 정해, 보다 특별하고 팬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 JYJ 김재중이 한국시리즈 1차전 시구자로 선정됐다. [사진=스포츠Q DB]

1차전은 올해 북한 도발 등 국가 안보와 관련한 긴박한 상황 속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았던 육군 장병들에 대한 격려와 고마움을 전하기 위한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먼저 2000년 6월 파주 인근 DMZ 수색 정찰 중 부상당한 후임을 구하려다 지뢰를 밟아 두 다리가 모두 절단되었음에도, 현장에 들어오려는 부하 장병들을 막고 포복자세로 후임을 부축해 탈출한 이종명 예비역 대령이 시구에 나선다. 이종명 대령은 37년간 군 복무에 헌신하다 최근 전역했으며, 사고 당시 남겼던 “위험하니 들어오지 마라, 내가 가겠다”는 말은 군가와 뮤지컬로도 만들어지기도 했다.

아울러 이날 경기에는 제2작전사령부 예하부대 모범 장병 100여명과 함께 육군 50사단장, 인사처장 등이 참석하며, 올해 8월 비무장지대 목함 지뢰 폭발 당시 수색 작전 근무에 나섰던 7명의 장병이 KBO의 초청으로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KBO 한국시리즈 1차전은 그라운드를 가득 채우는 230여명의 대규모 육군 의장대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선수단 소개, KBO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 전달식, 국민의례, 시구 순으로 식전행사를 진행한다. 또 제2작전사령부 예하부대 모범장병 100여명이 참석해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