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거친 랩메탈부터 순도 높은 뮤지컬, 재즈까지...내한공연 러시
상태바
거친 랩메탈부터 순도 높은 뮤지컬, 재즈까지...내한공연 러시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10.2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캄더스트, 라민 카림루, 바우터 하멜, 다이애나 크롤, 미카 줄이어

[스포츠Q 용원중기자] 랩메탈, 뮤지컬, 팝, 재즈 분야를 석권한 쟁쟁한 뮤지션들의 내한공연이 올해 늦가을부터 내년 초까지 릴레이로 이어진다. 풍성한 음악 성찬이 차려질 전망이라 음악 애호가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중이다.

랩과 하드코어, 펑크, 메탈이 결합된 강렬한 음악으로 뉴욕의 매력을 보여주는 뮤지션 스캄더스트(SKAMDUST) 내한공연이 스타트를 끊는다. 11월15일 오후 7시 홍대 엠프 라이브홀에서 록 마니아, 힙하퍼, 클러버들과 더불어 뜨거운 열기를 발산한다.

 

'랩과 메탈의 제왕'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스캄더스트는 최근, DJ-SEV1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독특한 보이스가 더해진 음악을 선보여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래퍼 바스코, 씨잼, 딥 플로우와 더불어 밴드 럭스, 스카썩스, 비셔스글래어, 데드버튼즈 일본 밴드 라이프스타일, 스타터가 함께한다.

뮤지컬계 슈퍼스타 라민 카림루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An Evening with Ramin Karimloo'를 12월21~22일 오후 8시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2014년 토니어워즈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면서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를 동시에 석권한 라민 카림루는 이란 태생의 캐나다 배우이자 가수다. 뮤지컬 '레 미제라블'의 장발장, '오페라의 유령'의 라울 역으로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가수와 작곡자로서 뛰어난 재능을 보여 블루그래스와 뮤지컬 음악을 융합한 ‘브로드그래스 (Broadgrass)’라는 장르를 개척했고, 2012년 첫 솔로 앨범 'Ramin'에 이어 지난해 'The Road To Find Out: East'를 발표했다. 이번 내한공연에서 뮤지컬 넘버뿐만 아니라 자신의 앨범 수록곡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럽 팝재즈계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 스윗가이 바우터 하멜은 내년 1월6~8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무대에 오른다.

'NEW YEAR'S NEW TUNES LIVE IN SEOUL'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새 앨범 수록곡을 최초 공개하는 자리다. 그동안 페스티벌을 비롯한 큰 무대를 통해 그를 만나 왔던 관객들에게는 바우터 하멜과 밴드의 실력과 무대 매너를 500석 규모 소극장에서 집중해서 관람할 멋진 기회가 될 예정이다.

바우터 하멜은 네덜란드 출신으로 2005년 '네덜란드 재즈 보컬리스트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감미로운 음색과 앨범 수록곡을 모두 작사, 작곡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지녔다. 현재 네덜란드는 물론 독일, 영국 등 유럽을 비롯하여 아시아 전역으로 팬층을 확장시키고 있다. 문의: 02)563-0595

 
 

캐나다 출신의 세계 최정상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 겸 피아니스트 아티스트 다이애나 크롤은 2016년 2월21일 오후 6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14년만에 내한공연 'Wallflower World Tour'를 마련한다.

올해 2월 발매된 신보 'Wallflower' 앨범은 1960년대 팝부터 최신 팝에 이르기까지 당대의 히트곡들을 다이애나 크롤만의 음성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재즈로 재해석된 마마스 앤 파파스의 ‘California Dreamin’'와 이글스의 ‘Desperado’ 등을 비롯해 자신의 히트 넘버들을 선보인다. 관능적이고 블루지한 감성의 목소리와 그녀의 세련된 피아노 터치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룰 전망이다. 문의: 02)563-0595

팝계 슈퍼스타 미카는 6년 만에 단독 내한공연을 펼친다. 2월11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공연을 시작으로 2월12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 발렌타인데이인 2월14일 대구 엑스코에서 한국 팬과 만난다.

 

2007년 데뷔 직후부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미카는 2010년 프랑스 문화부로부터 예술 기사 작위를 수여 받았으며 지금까지 발표한 4장의 정규 앨범이 10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Big Girl', 'We Are Golden', 'Rain', 'Happy Ending', 'Popular Song'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그는 섬세하면서도 무게감을 지닌 빼어난 보컬과 폭발적인 에너지로 전 세계의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패션 리더로서 스타일리시한 감각은 물론 상상을 뛰어넘는 무대 연출을 선보여 내한공연에 대한 기대가 증폭하고 있다. 문의: 02)563-0595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