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21:23 (월)
카카오게임즈 ESG 추진조직 운영, 상생∙친환경 경영 본격화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ESG 추진조직 운영, 상생∙친환경 경영 본격화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3.01.1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조직 변화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조계현 대표의 카카오게임즈는 10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추진조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환경보호 활동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하고 별도 ESG 실무조직인 ESG팀을 꾸리는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설립을 완료했다. ESG위원회는 ESG 경영과 관련한 주요 정책사항을 심의, 의결하며 보상위원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보상정책 설계 등 기업의 책임경영을 도모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는 ESG 경영에 필요한 내부 조직과 거버넌스 환경을 갖추고 ESG 및 사회공헌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 하며 기부를 실천하는 게임 연계 사회공헌 캠페인 등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ESG 사업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ESG위원회 설립 이전부터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해왔다. 특히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내 물품 및 PC 기부 캠페인’,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