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8:28 (목)
'킹캉' 강정호의 위상, 맥커친-마르테와 피츠버그 클린업 구성?
상태바
'킹캉' 강정호의 위상, 맥커친-마르테와 피츠버그 클린업 구성?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2.1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B닷컴 피츠버그 2016 라인업 강정호 5번 3루수 예상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앤드류 맥커친, 스탈링 마르테, 강정호.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이 16일(한국시간) 예상한 새 시즌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클린업맨이다. 강정호(29)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 부상에서 완쾌되지 않았음에도 그는 팀의 중심타선을 맡아 줄 핵심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MLB닷컴은 강정호를 3루수로 분류하며 "개막 로스터에 포함될지는 불투명하지만 4월에는 팀에 합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피츠버그 지역매체 트립라이브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브래든턴에서 훈련 중인 강정호는 개막전 명단 합류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강정호는 데뷔 시즌인 지난해 126경기에 나서 타율 0.287, 15홈런 58타점을 기록했다. 주전 1루수 페드로 알바레스가 팀을 떠났고 2루수 닐 워커가 뉴욕 메츠로 이적하면서 타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졌다.

강정호는 지난해 9월 시카고 컵스전에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1루 주자 크리스 코글란의 거친 베이스러닝에 무릎을 차여 정강이뼈가 골절되는 중상을 입었다. 재활 기간이 6~8개월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였지만 현재는 무리 없이 수비, 타격 훈련을 소화할 만큼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MLB닷컴은 피츠버그의 라인업을 그레고리 폴랑코(우익수)-조시 해리슨(2루수)-맥커친(중견수)-마르테(좌익수)-강정호(3루수)-존 제이소(1루수)-프란시스코 서벨리(포수)-조디 머서(유격수) 순이라 예상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