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01 01:31 (토)
뮤지컬 '헤드윅: 뉴 메이크업' 변요한, 생애 첫 뮤지컬 소감 전해… "부담 없다면 거짓말. '변요한만의 헤드윅' 만들 것"
상태바
뮤지컬 '헤드윅: 뉴 메이크업' 변요한, 생애 첫 뮤지컬 소감 전해… "부담 없다면 거짓말. '변요한만의 헤드윅' 만들 것"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2.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배우 변요한이 뮤지컬 '헤드윅: 뉴 메이크업'으로 생애 첫 뮤지컬 도전을 하게 돼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2016년 '헤드윅: 뉴 메이크업'에서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 정문성과 함께 캐스팅된 변요한은 최근 차별화된 헤드윅의 헤드윅이 감내해야 했던 슬픔과 고통을 탁월한 연기력으로 보여주기 위해 노력 중이다.

▲ 뮤지컬 '헤드윅: 뉴 메이크업' 변요한 [사진 = '(주)쇼노트' 제공]

이에 변요한은 “너무 쟁쟁한 선배님들과 함께 캐스팅 된 것 만으로도 행복하다. 작품과 선배님들의 명성에 누가되지 않게끔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다짐만으론 부족할 것 같다. ‘변요한 만의 헤드윅’을 만들 것이고 관객들과 공감할 하나의 호흡을 만들어 낼 것이다. 11년 간의 선배님들이 그러하셨듯”이라며 캐스팅에 대한 소감과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이어 변요한은 “부담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헤드윅이 되어가는 날들이 많아질수록 이상하리만치 마음이 편해졌다. 주변의 시선들이나 기대, 그런 것들에서 최대한 멀어져야 할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객 분들이다. 무대에서는 관객이 나와 호흡을 나눌 상대배우라고 생각한다. 공연을 앞두고 걱정도 많지만 그 순간을 생각하면 한편으로 기대된다”며 자신의 연기에 대한 걱정과 함께 기대감을 드런내기도 했다. 

드라마 촬영을 병행해야 하는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뮤지컬 연습에 매진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배우 변요한의 뮤지컬 '헤드윅: 뉴 메이크업'은 오는 3월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