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8:02 (목)
롯데웰푸드, 글루텐프리 브랜드 'The쌀로' 론칭
상태바
롯데웰푸드, 글루텐프리 브랜드 'The쌀로' 론칭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롯데웰푸드가 글루텐프리 브랜드를 론칭한다.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1일 "글루텐이 함유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쌀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는 점을 주목했다.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점과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점이 브랜드 론칭 계기가 됐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로 만들었다는 직관적인 의미를 담아 'The쌀로'라는 브랜드명을 정했다. The쌀로는 'NO밀가루!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을 내세워 밀가루에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The쌀로 브랜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제품은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이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과 각종 요리에서 입맛을 돋워 주는 재료로 사용되는 토마토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쌀과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려 씹는 소리까지 경쾌한 과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지 겉면에 '더 편안한 하루, 라이스 스낵'이라는 문구를 삽입하고, 글루텐프리 인증마크를 삽입해 제품의 특징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을 미함유 및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준인 20mg/kg(20ppm) 이하로 만들어져 대기업 최초로 한국 글루텐프리인증(KGFC)을 획득해 눈길을 끈다.

한국 글루텐프리인증(KGFC)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글루텐프리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재정하여 국가기술표준원의 단체표준으로 등록한 제품인증이다. 글루텐프리 식품 시험법, 관리기준에 따라 원료 입고 단계부터 제조공정,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알레르기성 물질인 글루텐 오염 가능성, 관리상태를 철저하게 심사해 글루텐프리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을 지속 개발해 브랜드의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