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9 (월)
'생생정보' 물육회 맛집 비법? 엉겅퀴·오디·산야초·개복숭아·매실 효소
상태바
'생생정보' 물육회 맛집 비법? 엉겅퀴·오디·산야초·개복숭아·매실 효소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7.3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2TV 생생정보'가 물육회 맛집을 공개했다. 물육회 맛집의 비법은 5종류의 효소에 있었다.

3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물육회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물육회 판매 식당에서는 국내산 한우 우둔살을 사용하고 있었다. 한우 우둔살은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맛이 난다. 또한 이 식당에서는 배를 졸여 만든 소고기 육회 양념을 더해 맛을 더한다.

 

KBS 2TV '2TV 생생정보' 물육회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화면 캡처]

 

물육회에 함께 먹는 면은 매일 주문 제작한 반죽기로 반죽을 직접 만들어낸다. 식당의 사장님은 쫄깃한 식감을 위해 일정한 두께로 면을 자르고 있었다. 24시간 숙성된 면은 한층 더 쫄깃함을 자랑한다.

무육회 양념은 딸기, 파인애플, 망고 등 과일을 넣고 갈아준 다음 살구, 산딸기 진액을 넣어준다. 가장 핵심적인 재료는 효소였다.

직접 담은 다섯 가지 효소를 만들어 낸 사장 김인애 씨는 항아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항아리에는 10년 동안 숙성된 엉겅퀴, 오디, 민들레, 고들빼기 등을 넣은 산야초, 매실, 개복숭아 등 효소가 담겨 있었다.

총 5가지 효소들을 물 육회 국물에 넣어준 뒤 살짝 얼려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주면 물육회 국물이 완성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