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01 (월)
'2TV 생생정보' 수제볏섬만두전골·수제막창순대·수제순대곱창전골 맛집 위치는?
상태바
'2TV 생생정보' 수제볏섬만두전골·수제막창순대·수제순대곱창전골 맛집 위치는?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9.1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이 수제 막창순대와 수제순대곱창전골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을 찾아갔다. 이어 볏섬만두전골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소개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순대 전문맛집을 찾았다. 이 식당은 순대를 모두 직접 만드는 맛집으로 수제막창순대는 8000원, 수제순대곱창전골은 2인 1만 8000월에 판매하고 있었다.

 

수제막창순대전골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손님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순대전문맛집에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문전성시의 비밀을 묻자 음식점 주인장은 막창의 잡내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인장은 레몬, 통후추, 파뿌리, 월계수와 비밀 재료를 통해 내장을 숙성하면 잡내가 사라진다고 밝혔다.

주인장은 맛있는 순대소를 위해 직접 야채를 사는 정성을 보이기도 했다. 수제 순대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 시간에 빠르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주인장은 맛과 향을 대추를 넣는다고 말했다. 여기에 신선한 돼지 선지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

30분 증기로 순대를 찌고 다시 30분 뜸을 들인다. 여기에 찬물로 헹구면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4시간 급랭 숙성을 거치면 수제 소창·막창 순대가 완성된다. 주인장은 순대 곱창 전골을 위해 참나물과 돼지 머리뼈 육수만을 넣고 끓여낸 육수를 맛의 비결로 뽑았다.

 

볏집만두전골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이어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위치한 볏섬만두전골 식당을 찾았다. 이 식당은 볏섬만두전골을 2인 2만 6000원에 팔고 있었다. 주인장의 만두는 이천의 향토 음식인 볏섬만두였다.

주인장이 밝힌 맛의 비결은 게걸무였다. 게걸무는 이천의 특산품으로 매운 맛이 강한 무다. 주인장은 게걸무 시레기를 사용해 만두로를 만들었다. 또한 비트, 치자, 부추, 흑미를 통해 알록달록한 만두소를 만들어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2TV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 경북 구미에 위치한 수제막창순대 맛집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볏집만두전골 맛집을 방문했다. 이색적인 음식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