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14 (월)
'2TV 생생정보' 누룽지닭백숙·묵은지닭볶음탕·우렁이쌈장 등 택시기사가 추천하는 하남 맛집은? *
상태바
'2TV 생생정보' 누룽지닭백숙·묵은지닭볶음탕·우렁이쌈장 등 택시기사가 추천하는 하남 맛집은? *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9.1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제작진이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닭요리와 우렁쌈밥 맛집을 찾았다.

1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에 위치한 닭요리 맛집을 찾았다. 이 식당의 인기 메뉴는 누룽지닭백숙과 묵은지닭볶음탕.

 

누룽지닭백숙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묽은지닭볶음탕은 진한 맛의 묵은지와 닭고기와 조화를 이룬다. 특히 토종닭을 사용해서 쫄깃한 육질이 일품이라고 한다. 또한 닭볶음탕 양념에 밥을 비벼먹는 것도 별미.

주인장은 6개월에서 12개월동안 숙성한 묵은지를 사용하는데, 12개월 이상 넘어가는 김치는군내가 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조리 후에도 24시간 숙성을 해서 양념이 잘 베게 만든다.

이 식당은 음식을 주문하면 메밀전, 명이나물 등의 기본찬을 제공한다. 엄나무 누룽지닭백숙은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메뉴다. 또한 식사 중간 닭죽이 따로 제공된다. 특히 닭백숙에 들어간 누룽지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엄나무를 24시간 달이면 닭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향기를 베게 할 수 있다. 이렇게하면 누룽지닭백숙이 완성된다.

 

코다리 우렁쌈밥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이어 '생생정보' 제작진은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쌈밥 전문 맛집을 방문했다. 이 식당은 친환경 유기농 채소와 우렁쌈장을 제공하는 맛집이다. 메뉴에는 고추장 제육, 코다리 구이, 한우 불고기, 생삼겹 구이, 생 오리 구이 등이 있다. 여기에는 모두 우렁쌈밥이 제공된다.

매콤달콤한 코다리 구이를 우럼쌈장과 함께 싸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또한 코다리 구이 껍질이 바삭바삭해서 맛의 조화를 이룬다고 한다.

이외에도 '2TV 생생정보'에서는 3900원 소곱창구이, 9900원 소곱창전골을 판매하는 전주 소곱창 맛집을 소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