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01 (월)
'2TV 저녁 생생정보' 오리돌판구이·대게찜·육개장 맛집 등...연말 모임에 추천하고 싶은 맛집은?
상태바
'2TV 저녁 생생정보' 오리돌판구이·대게찜·육개장 맛집 등...연말 모임에 추천하고 싶은 맛집은?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2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가 엄선한 맛집은 어디일까? 이날 방송에서는 연말 모임 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오리돌판구이, 대게찜, 맛집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저녁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광주에 위치한 '우리 동네 숨은 맛집'으로 오리돌판구이 맛집을 찾아간다. 이 맛집을 추천한 동네 주민은 "오리고기에 기름기가 적당하고 부드럽다"고 말했다. 

 

[사진=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쳐]

 

돌판에 구운 오리고기는 소리부터 침샘을 자극한다. 사장의 노하우로 육즙 가득한 오리고기 뿐만 아니라 이 곳의 누룽지밥 역시 별미다. 누룽지밥을 주문한 손님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밥알이 살아있는 것처럼 촉촉해서 좋아하는 메뉴다"라고 추천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대게찜 맛집이었다. 이 맛집을 추천한 동네 토박이는 "값도 싸고 가족끼리 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 곳 대게찜의 비밀은 복주머니에 담겨 있었다. 삼지구엽초, 겨우살이, 솔잎, 찹쌀 등이 담긴 주머니를 대게와 함께 찐다. 사장은 "대게 특유의 비린 향을 잡아주고, 따뜻한 찹쌀을 넣어서 찬 성질의 대게를 보다 따뜻하게 해준다"고 맛의 비결을 설명했다.

또한 이 맛집은 대게찜 뿐만 아니라 코다리튀김, 꽃게범벅을 비롯해 10가지 곁들임 음식을 한 상에 맛볼 수 있는 풀코스 요리도 마련돼 있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40년 전통 육개장 맛집을 찾아갔다. 얼큰하면서 칼칼한 국물과 푸짐한 고기 고명을 먹고, 흰 쌀밥까지 말아 먹으면 손님들의 감탄사가 절로 이어졌다. 이 맛집을 찾은 손님들은 "깔끔하고 진하면서 감칠맛이 최고다", "고기도 너무 많이 들어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