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01:00 (화)
"우리가족 인생샷 만들자" 롯데백화점, '메이크오버' 2탄 연다
상태바
"우리가족 인생샷 만들자" 롯데백화점, '메이크오버' 2탄 연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0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에 앞서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시간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백화점 APP(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일까지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2탄 ‘#우리가족_인생추억’ 참가자 열 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는 롯데백화점이 패션 브랜드 및 패션 메이크오버 전문 ‘더뉴그레이(THE NEW GREY)’와 함께 고객들에게 추억의 하루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롯데백화점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대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대신, 최근 유행하는 메이크오버 챌린지에 백화점의 특성을 더해 이벤트화했다. 패션 트렌드와 브랜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전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가을 진행한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는 총 5500명의 신청자가 몰려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관련 라이브 방송 시청자수는 2만4000명을 넘어서는 등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2030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백화점은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2탄은 아빠 뿐만 아니라 엄마, 형제자매, 조부모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 모두 참여가 가능하게 참가 대상을 늘렸으며 당첨 혜택은 한층 강화했다"면서 "블랙야크, 커버낫, 유니버셜 오버롤, 로우로우, 윌슨 등 패션 브랜드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신상 의류를 활용해 등산룩·캐주얼룩 등 다양한 컨셉으로 패션 메이크오버 촬영을 진행하고 의상을 선물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추억 저장 카메라(인스탁스 와이드300), 가족사진 촬영권 및 액자(한국후지필름), 가족여행 차량 렌탈권(현대자동차), 향수(딥티크) 등 행복한 시간을 위한 다양한 추가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또한 이벤트 홍보를 위해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이후 태어난 Z세대를 통칭)에게 인기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참여해 메이크오버의 생생함을 전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러닝 전도사 ‘안정은’, 마케터 ‘김규림’, AOMG 댄서 ‘허니제이’등이 참여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전한다. 해당 영상은 롯데백화점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일에 진행하며, 앵콜 이벤트로 12일부터 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함께 추억을 남기고 싶은 가족의 사진을 게재 후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말과 함께 이벤트 해시태그를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메이크오버 서비스, 가족사진 촬영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29일 롯데백화점 SNS계정에 메이크오버 화보를 공개하는 동시에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내달 9일까지 촬영 의상을 포함 다양한 선물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지난해 진행된 메이크오버 프로젝트의 인기에 힘입어 2탄을 준비하게 됐다”며 “멋진 변신을 보여줄 메이크오버 화보와 영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