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우루과이 프랑스 예고] 카바니 대체자는 스투아니, '철벽' 고딘-히메네스 VS '창' 음바페-그리즈만-지루-포그바 대결
상태바
[우루과이 프랑스 예고] 카바니 대체자는 스투아니, '철벽' 고딘-히메네스 VS '창' 음바페-그리즈만-지루-포그바 대결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8.07.0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에딘손 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와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가 자존심을 건 득점 대결을 펼친다.

우루과이와 프랑스는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8강전(KBS 2TV, MBC, SBS, POOQ, 아프리카TV, 옥수수TV)을 치른다.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 랭킹에서는 우루과이(14위)가 프랑스(7위)에 다소 처지지만 승부는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

 

 

카바니가 빠졌다고 하지만 우루과이는 조별리그 3경기와 포르투갈과 16강전까지 단 1골만 내줬다. 철벽 수비를 자랑한다. 수아레스와 함께 카바니의 공백을 메울 선수는 크리스티안 스투아니다.

4-4-2 전술로 나서는데 로드리고 벤탄쿠르, 나히탄 난데스, 루카스 토레이라, 마티아스 베치노가 중원을, 포백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센터백 듀오 디에고 고딘과 호세 히메네스를 중심으로 양 옆에 디에고 락살트, 마르틴 카세레스가 선다. 골키퍼는 페르난도 무슬레라.

프랑스에도 공백이 있다. 측면 공격수로 나서면서도 폴 포그바의 수비 부담을 줄여줬던 블레이즈 마투이디가 경고 누적으로 나서지 못하는 것. 이 자 리는 코렌틴 툴리소가 대신한다.

프랑스는 4-2-3-1로 전술을 바꿔 맞선다. 최전방엔 올리비에 지루가, 양 옆엔 음바페와 툴리소가 나서고 앙트완 그리즈만이 지루의 뒤에서 받친다.

공수의 연결고리로는 포그바와 캉테, 포백엔 사무엘 움티티와 라파엘 바란을 중심으로 루카스 에르난데스, 벤자민 파바드가 양 옆에 선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

4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넘어서야 하는 상대다. 이번 대회 승승장구하고 있는 우루과이와 프랑스 중 누가 더 강력한 기세를 보일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